▲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러시아 언론들은 현지 시각 지난달 31일 크라스노다르주의 정유공장이 드론 공격을 받았다고 보도했다.
러시아가 병합한 크림반도와 인접한 크라스노다르주는 러시아군의 주요 보급 기지가 밀집한 지역이다.
이와 함께 우크라이나와 접경한 러시아 서부 벨고로드 지역은 나흘째 우크라이나군의 포격을 받고 있다고 러시아 당국은 밝혔다.
이런 가운데 러시아는 5월 29일 오데사 항에 정박 중이던 마지막 남은 우크라이나 전함을 파괴했다고 주장했다.
우크라이나의 대반격이 임박한 가운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사거리 300km가 넘는 장거리 미사일 에이태큼스를 우크라이나에 제공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러시아의 대공습은) 예상치 못한 일이 아닙니다. 이것이 우리가 우크라이나에 필요한 모든 것을 계속 제공해야 하는 이유입니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에이태큼스 지원 가능성에 대해 "아직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고 미국 뉴스위크가 전했다.
이와 관련해 최근 키이우를 방문한 린지 그레이엄 미국 상원의원도 에이태큼스 지원을 강조했다.
한편 오는 7월 리투아니아 나토 정상회의 직전 각국 지도자가 참여하는 '우크라이나 평화 정상회의'가 추진되고 있다.
선암동, 복지취약계층 ‘맞춤형 지원’업무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선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봉현)와 선암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광수), 한국소방공사(주)(대표 엄한용)은 15일 선암동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생활 여건이 열악한 가구마다 필요한 지원이 다르다는 점을...
남구도시관리공단,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 접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2026년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을 12월 27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이번 단체감면은 지역 주민의 건전한 여가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생활체육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감면 대상 시설은 △문수국제양궁장 내 축구...
울주군의회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과 박기홍 대표의원을 비롯한 소속의원, 그리고 용역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는 16일 의사당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회 소속 의원(대표의원 박기홍, 간사 노미경, 이상걸·...
울주군 간절곶 식물원 ‘윤곽’… 2030년 완공 목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지역 대표 관광명소인 간절곶 일대에 추진 중인 ‘(가칭)울주군 간절곶 식물원’이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에 속도를 낸다. 울주군은 16일 군청 프레스센터에서 이순걸 울주군수와 윤덕중 부군수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절곶 식물원 건립사업에 대한 언론브리핑을 열고 향후 계획..
울산교육청, 4개 노동조합연대와 하반기 노사협의 합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6일 정책회의실에서 울산광역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기술직공무원노동조합,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교육청지부 등 4개 지방공무원 노동조합연대와 ‘2025년 하반기 노사협의회 합의.
공진혁 의원, 내원암 임도·보호수 종합 현장점검 실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공진혁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16일 울주군 내원암 일원에서 임도개설 사후관리와 보호수 보호 계획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현장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에는 공 의원을 비롯해 울산광역시 문화예술과ㆍ녹지공원과, 울주군 산림휴양과 관계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