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4년 만에 순백의 자이언트 판다의 근황이 공개됐다.
자기 털빛처럼 새하얀 눈밭을 어슬렁거리고 깊은 산속 대나무 숲에서 먹이를 찾아다니는 이 동물은 극지방에 서식하는 북극곰처럼 보이지만 이 동물의 정체는 바로 백색증을 가진 야생 자이언트 판다다.
세계적 희귀종인 백색증 판다는 2019년 4월 중국 쓰촨성 워룽자연보호구에서 처음 포착됐다.
최근 보호구 당국이 지난 4년 동안 추적하고 관찰한 이 판다의 활동 영상을 대중에 공개했다.
백색증은 멜라닌 합성의 결핍으로 눈과 피부, 털 등에 색소 감소 증상이 나타나는 선천성 유전 질환이다.
일반적으로 판다는 네 다리와 눈 주위가 검은색이지만 해당 판다는 발톱을 포함해 온몸이 흰색이며 눈은 붉은색을 띤다고 한다.
보호구 당국은 5살에서 6살 정도로 추정되는 백색증 판다의 건강과 행동에는 큰 문제가 발견되지 않았고, 향후 다른 판다들과 더불어 야생에서 정상적으로 번식할 수 있는지 지속적인 추적 관찰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보령시, 단국대 C-RISE 사업단과 손잡고 ‘보령형 수소산업’ 미래 연다
보령시가 지역 대학 및 연구기관과 손잡고 탄소중립이라는 시대적 전환점을 맞아 지역의 새로운 미래 성장 동력이 될 ‘보령형 수소산업’의 청사진을 구체화하고 실행 전략을 마련하기 위한 발걸음에 속도를 내고 있다. 보령시는 3일 보령머드테마파크 회의실에서 ‘보령형 수소산업 육성 및 수소에너지 미래전략 수립을 위한 전...
서천군, 전 공직자 대상 「공직선거법」 교육 실시
서천군은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대비하여 선거일 전 120일이 도래한 지난 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공직선거법」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선거를 앞둔 시점에서 공무원의 선거 중립 의무 준수와 공직기강 확립을 위하여 마련됐다. 교육에는 서천군선거관리위원회 임한진 지도계장이 초청 강사로 나서 「공..
서천군, 농촌 빈집은행 활성화 사업 중개인 모집
서천군이 농촌 지역 내 방치된 빈집의 거래 활성화를 위해 ‘농촌 빈집은행 활성화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이에 참여할 공인중개사를 모집한다.‘농촌 빈집은행 활성화 지원사업’은 매매가 가능한 등급의 빈집을 대상으로 실태조사 또는 공인중개사를 통해 빈집 정보를 수집하고, 입지·사진·주변 현황 등을 종합 조...
국내최대 스마트팜단지 ‘날개’ 달았다
- 금산도 지정되며 국비 100억 확보…2028년까지 11.1㏊ 규모 조성 -충남도가 지난해 당진에 유치한 대한민국 최대 스마트팜단지가 정부 ‘스마트농업 육성지구’로 지정되며 사업 추진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금산에는 국비 100억 원을 포함해 총 20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 스마트농업 지역 거점을 조성한다.도는 농림축산식품부가 .
‘찾아가는 자치경찰 교육’ 서산서 첫발
충청남도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이종원)는 4일 서산시 새마을회관에서 새마을부녀회 회원 45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자치경찰 교육・홍보’ 활동을 펼쳤다.위원회는 자치경찰제도에 대한 지역 주민의 이해를 높이고, 지역 맞춤형 치안 서비스에 대해 현장 목소리를 듣고자 이번 교육을 진행했다.강사로 나선 김영배 위원회 사무국.
충주문화원, 2026년도 문화학교 수강생 모집
충주문화원(원장 유진태)이 시민들에게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적 욕구 충족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2026년도 문화학교’수강생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이번 개설 예정 강좌는 △하모니카(초·중급) △서예(한문) △어반스케치 △경기민요 △서도소리·소리장구 △생활자수 △수묵화 △우리춤체조(초&mid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