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젊음의 도시 동대문구, ‘차 없는 데이(Day)’ 성료 - 26일 경희대 먹자골목 일대에서 ‘차 없는 데이(Day)’ 개최해 큰 호응… 추… 김만석
  • 기사등록 2023-05-31 14:44:51
기사수정


▲ 사진=이필형 동대문구청장(사진 오른쪽 두 번째)이 지난 26일 경희대 먹자골목에서 개최된 ‘차 없는 데이(Day)’를 찾아 방문객들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집 근처에서 부담 없이 축제 분위기를 즐길 수 있었고, 대학생들이 많아 덩달아 젊어진 기분이 들었어요.” 경희대 먹자골목 ‘차 없는 데이(Day)’를 방문한 주민이 소감을 전했다.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경희대 먹자골목 일대에서 지난 26일 개최한 ‘차 없는 데이(Day)’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경희대 먹자골목 일대에서 처음 시행된 ‘차 없는 데이(Day)’는 경희대학교 봄 대동제 기간과 맞춰 개최해 주민·상인·대학생 등이 함께 어울리는 축제의 장이었으며, 약 6천 명 가량의 인파가 경희대 먹자골목을 찾아 행사를 즐겼다.


행사가 골목에서 진행되는 만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철저한 관리도 진행됐다. 지난 25일 동대문경찰서와 동대문소방서가 합동점검을 실시했으며, 구 직원, 경찰 등을 포함한 안전관리요원이 사전교육을 받은 후 행사 당일 현장에 투입됐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도 이날 ‘차 없는 데이(Day)’ 현장을 찾아 안전 상황을 살폈으며, 주민들과 행사 만족도 및 개선사항을 비롯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구는 이번 경희대 먹자골목을 시작으로 관내 테마거리를 발굴해 ‘차 없는 데이(Day)’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동대문구를 ‘문화’와 ‘자유’가 있는 ‘머물고 싶은 도시’로 조성하기 위해 ‘차 없는 데이(Day)’를 처음으로 시행했는데, 이렇게 뜨거운 반응을 얻게 돼 감회가 새롭다”며, “앞으로도 동대문구만의 특색 있는 테마거리를 발굴해 더욱 즐길거리 가득한 ‘차 없는 데이(Day)’를 개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50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