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 곁을 지키는 든든한 손길, 가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 나눔
인천 서구 가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은선, 이춘자)는 지난 3일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저소득 가구 50세대에 총 150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가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년 지역주민들의 복지 욕구를 반영해 특화사업과 다양한 봉사 활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가구를 찾아 맞...
▲ 군산해경= 연안정화로 ‘바다의 날’ 기린다뉴스21통신전북/김문기기자=군산해양경찰서(서장 이철우)는 오는 31일 제28회 바다의 날을 맞아 군산시 오식도동 비응항 일대에서 민‧관 합동 연안정화활동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해경은 국내에서 바다로 흘러드는 해양쓰레기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로 이 중 바다 생태계에 심각하게 영향을 주는 해양 플라스틱 쓰레기가 연간 약 6.7만 톤 발생하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며,
바다의 날을 맞아 해양환경보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연안 해역을 깨끗하게 보전하기 위해 이번 정화활동을 실시하게 됐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군산해양경찰서, 군산지방해양수산청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정화활동에는 군산시, 새만금개발공사, 해양환경공단, 군산수협, 군산낚시어선협회, 군산시니어클럽(해양환경지킴이), 비응어촌계, 명예해양환경감시원 등이 참여해 합동으로 연안 쓰레기를 수거한다.
특히, 서해해경청 군산항공대 소속 구조대원과 해양환경공단, 코엑스아쿠아리움 소속 잠수대원이 참여해 일반인이 제거하기 어려운 폐어망, 로프 등 수중 폐기물도 수거할 계획이다.
또한 해경은 해양환경보전에 대한 관심과 국민들의 인식개선을 위해 해양환경보호 사진 전시도 함께 진행하고, 선박 조업 중 사용한 생수병 등 폐플라스틱을 해양쓰레기 수거 마대에 담아 지역 내 폐기물 집하장에 반납하면 매월 말 수협에서 수매비를 지급하는 ‘우생순 프로젝트’ 도 홍보한다는 방침이다.
군산해경 관계자는“이번 정화활동을 통해 바다의 날을 기리고 해양환경 보존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힘을 합쳐 깨끗한 바다를 만들 수 있도록 더 많은 정화활동을 실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천군, 성외지구 지적재조사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서천군은 지난 3일 2026년 지적재조사사업 대상지인 성외지구에서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을 대상으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지적재조사사업은 지적도상 경계와 실제 토지 이용 현황이 일치하지 않는 지역을 대상으로 최신 측량기술을 활용해 토지 경계를 바로잡는 국책사업으로, 한국형 스마트 지적 구축을 목표로 2030년까지 단계적으.
[기고문] 화재 예방의‘시작점’주택용 소방시설 제천소방서 예방안전과 소방교 김민성
설 명절이 다가오면 가정마다 준비로 분주해진다. 오랜만에 가족과 친지가 모이고, 음식 준비와 난방기기 사용이 늘어나면서 집 안의 생활 환경도 평소와 달라진다. 이러한 변화는 즐거움과 함께 안전에 대한 점검 필요성을 높인다. 특히 명절 전후 조리 중 부주의나 전열기기 사용 증가로 인해 주택 화재 발생 위험이 커지는 시기인 만큼, ..
행정통합 들고 국회 찾은 김태흠 지사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중앙에 집중된 재정과 권한을 과감하게 지방에 이양하는 내용이 담긴 대전・충남 행정통합 특별법안을 완성시키기 위해 5일 여의도를 찾았다.김 지사는 이날 국회를 방문,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 민주당 한병도 원내대표, 한정애 정책위원회 의장, 신정훈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위원장(민주당) 등을 차례로 만났다.장 대...
충주시, 매주 금요일 ‘일제 방역의 날’ 운영
충주시는 감염병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매주 금요일을 ‘일제 방역의 날’로 지정하고, 일상생활 속 생활 방역을 강화한다고 3일 밝혔다.지난해에도 ‘일제 방역의 날’을 추진한 결과, 공공기관과 다중이용시설에서 정기적인 소독과 환기 활동이 정착되었고, 시민들의 생활 속 방역 참여율이 크게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
광주라이즈 첫 성과공유회 개최 강기정 시장 "지역·대학 동반성장" 의지 밝혀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5일 오후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1회 광주라이즈 성과공유회 'G-라이즈 페스타(RISE FESTA)'에 참석해 지역과 대학의 동반성장을 위한 의지를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서 강 시장은 참석자들과 함께 '비전 큐브 점등식' 을 진행하며 협력 의지를 다졌고, 기념사진 촬영을 통해 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