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교육청, 제주 학생 선수단 긴급 심리상담 지원 - 제주발 대구행 여객기 상공에서 비상문 열리는 사고 - 학교 응급심리지원단 등 전문인력 44명 1대1로 지원 우정석 울산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3-05-29 12:10:48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지난 26일 제주발 대구행 여객기에 탑승했던 제주 지역 학생 선수단의 심리상담을 긴급 지원했다.

 

지난 26일 낮 1237분께 승객 194명을 태운 제주발 대구행 여객기 운항 도중 한 30대 승객이 비상문을 열어 비상 착륙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여객기에는 울산에서 열리는 제52회 전국소년체전에 참가하는 제주 학생 선수단 67명도 타고 있었다.

 

울산시교육청은 지난 26일 제주에서 온 학생 선수를 비롯해 지도자, 학부모 등 44명을 대상으로 시교육청 내 회의실 등에서 심리상담을 진행했다.

 

울산시교육청은 제주 선수단이 울산에 오기 전 학교 응급심리지원단 상담인력 34명을 비롯해 울산광역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 상담인력 10명으로 전문상담인력 44명을 긴급하게 구성했다.

 

학교 응급심리지원단은 우리아이마음건강지원센터를 중심으로 힐링 위(Wee)센터, 강남·북 위(Wee)센터, 울산광역(중구) 정신건강복지센터 등 관계기관의 전문상담인력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오후 730분께 제주 학생 선수단이 도착한 이후 울산시교육청은 선수단과 상담자를 11로 연결해 심리·정서 안정을 지원했다.

 

심리 지원 이후 제주도교육청 관계자를 대상으로 상담 결과를 안내하고 응급상황에 대응할 수 있도록 병원 등을 안내했다.

 

제주도교육청은 울산에서 1차 심리검사와 면담을 진행한 제주 학생 선수단을 대상으로 심리적 안정 지원에 나선다.

 

제주도교육청 관계자는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 지원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준 울산시교육청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울산시교육청 관계자는 평소 지역 관계기관과 함께 학생들을 위한 응급심리지원단을 운영하고 있어서 긴급한 상황에서도 심리상담을 지원할 수 있었다예기치 못한 사고를 겪은 학생, 지도자, 학부모 등이 마음에 안정을 되찾고 일상에 복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48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  기사 이미지 연천 전곡읍...선사특화지역으로 거듭난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