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 수승대관광지 12월 24일 눈썰매장 개장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겨울철 대표 관광콘텐츠인 수승대 눈썰매장을 오는 24일부터 내년 2월 10일까지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수승대 눈썰매장은 20개 레인과 폭 20m, 길이 120m의 슬로프를 갖춘 가족형 눈썰매장으로, 무빙워크를 설치해 어린이와 노약자 등 모든 이용객이 체력 부담 없이 안전하게 슬로프를 오를 수 있도...
▲ 사진=대한축구협회(KFA)강원FC 이정협이 최용수 감독의 믿음에 경기력으로 보답할 것을 다짐했다.
지난 24일 김포 솔터체육공원 축구장에서 열린 2023 하나원큐 FA컵 16강 경기에서 강원FC가 후반 추가시간에 터진 갈레고의 극적인 결승골로 김포FC에 3-2 승리를 거뒀다. 강원은 최근 리그 4경기에서 승리가 없는 등 부진했으나, 이날 승리로 분위기를 끌어올리는 데에 성공했다.
경기 후 이정협은 “우리보다는 김포의 동기부여가 더 클 것이라 예상했다. 그 점을 잘 파악해 경기를 지고 있던 상황에서도 선수단이 포기하지 않으려는 정신을 발휘해 승리했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날 이정협은 팀이 1-0으로 지고 있던 상황에서 후반전이 시작되자마자 교체 투입돼 45분간 그라운드를 누볐다. 교체 투입된 이정협은 후반 추가시간에 터진 갈레고의 결승골을 돕는 등 득점을 기록하지는 못했지만 활발한 모습으로 경기 분위기를 바꿨다.
이정협은 결승골 도움에 대해 “부상에서 복귀하지 않아 몸 상태가 완벽하지 않았음에도 모든 선수들이 저를 믿어줬기에 가능했다. 수비수, 미드필더 동료들이 제 역할을 다해주면서 공격수인 저도 마음껏 플레이를 할 수 있었다. 팀원들에게 고맙다고 말하고 싶다”고 전했다.
이정협은 지난 시즌부터 각종 부상에 시달리며 많은 경기를 소화하지 못했다. 올 시즌 역시 대전과의 리그 개막전만 소화한 채 부상으로 스쿼드에서 이탈해 있었다. 그러나 최용수 감독만큼은 그에 대한 여전한 신뢰를 보냈다. 경기 전 최용수 감독은 “(이)정협이가 지난 시즌부터 부상으로 빠져있는 시기가 많았다. 부상에서 복귀한 만큼 (이)정협이가 해줄 수 있는 역할은 많다고 생각한다. 몸 상태가 올라온다면 여전히 팀에 큰 보탬이 되는 선수”라며 믿음을 보냈다.
이에 대해 이정협은 “감독님께서 오늘 저에게 45분이라는 시간을 주셨는데 그 자체만으로 감사함을 느낀다”며 “오늘 교체 투입될 때 상대 수비진이 가운데에 밀집해 있기 때문에 사이드나 빈 공간을 잘 찾아 들어가라고 지시하셨다. 또 오는 볼만큼은 잘 간수해 주위 동료에게 연결하라는 주문을 잘 수행한 것 같다. 앞으로도 감독님이 저를 믿어주시는 것에 대해 경기력으로 보답하고 싶다”고 밝혔다.
이어 이정협은 “공격 포인트를 기록한 것에 큰 의미 부여를 하지는 않는다. 개인적인 기록에 사로잡히면 팀플레이를 완벽하게 수행하지 못할 수 있다. 강원이라는 팀이 좀 더 재밌는 축구를 할 수 있도록 돕고 싶다”고 전했다.
끝으로 그는 FA컵 8강 진출을 토대로 리그에서도 분위기를 쇄신하겠다고 말했다. 이정협은 “다음 리그에서 만나는 FC서울은 FA컵 8강이 치르지 않았다. 우리가 체력적으로 불리한 상황”이라면서도 “하지만 이번 김포전 승리를 통해 팀 분위기를 올렸다. 이를 통해 리그에서도 팬들에게 재밌는 축구를 선물하고 싶다”고 다짐했다.
강서구, '어르신일자리 사업 유공자 표창 수여식' 개최
진교훈 강서구청장이 지난 16일(화) 어르신일자리 사업 유공자들을 격려하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이날 오후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년 어르신일자리 사업 유공자 표창 수여식’에 참석해 유공자 17명에 표창장을 수여했다. 수상 대상자는 지역 곳곳에서 공익 활동부터 사회서비스 영역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성.
한국공항공사, 항공사 발권시스템 장애 대비 합동훈련 실시
한국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박재희)는 지난 16일부터 이틀간, 김포공항 국내선터미널에서 자체 개발한‘간이 여객처리 시스템(L-DCS, Local-Departure Control System: 항공사 발권시스템 장애 발생에 대비하여 구축한 예비시스템으로 여객 예약 정보 업로드, 탑승권 발급, 좌석 배치도 생성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활용해 항공사 발..
거창 수승대관광지 12월 24일 눈썰매장 개장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겨울철 대표 관광콘텐츠인 수승대 눈썰매장을 오는 24일부터 내년 2월 10일까지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수승대 눈썰매장은 20개 레인과 폭 20m, 길이 120m의 슬로프를 갖춘 가족형 눈썰매장으로, 무빙워크를 설치해 어린이와 노약자 등 모든 이용객이 체력 부담 없이 안전하게 슬로프를 오를 수 있도.
울산시 2025년 감사관계자 역량강화 연수회(워크숍)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12월 16일과 17일 이틀간 경북 문경시에서 감사원 수석감사관과 인공지능(AI)전문가를 초청해 ‘2025년 감사관계자 직무역량 강화 연수회(워크숍)'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감사업무 역량 강화와 울산시, 구군, 공공기관 감사담당자들의 감사방향 공유 및 소통강화를 위해 ...
울산시, 2025년 어업용기자재 이동수리소 운영 성료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가 접근성이 낮은 어촌지역을 직접 방문해 어선의 어업용 기자재를 점검하고 수리하는 ‘어업용 기자재 이동수리소’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조업 중 기관, 레이더 등 어업용기자재 고장으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어업인의 경제적 부담을 줄...
올해 연말정산... 자녀세액공제 1명 25만원, 2명 55만원, 3명 95만원, 4명 135만원 등으로 적용
[뉴스21 통신=추현욱 ] 올해 귀속 연말정산에서는 8세 이상 20세 이하 기본공제 대상 자녀 수에 따른 자녀세액공제 금액이 지난해보다 10만원씩 상향된다.국세청은 17일 연말정산을 준비하는 근로자와 회사를 위해 홈택스 서비스 제공 일정과 올해 귀속 연말정산부터 새롭게 적용되는 공제·감면 사항 등을 발표했다.국세청은 자녀를 양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