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산시, 수소산업 육성을 위한 기업 워크숍 개최 장수동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
  • 기사등록 2023-05-24 16:09:14
기사수정




 

충남 서산시가 혁신성장의 핵심 분야로 주목받고 있는 수소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24 ()대산공단협의회 회의실에서 대산임해지역 산업단지 내 관련 기업들과 수소산업 육성을 위한 기업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난 4 서산시 수소산업 육성 기본계획 수립 용역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워크숍에는 서산시 관계자와 용역사인 수소지식그룹을 비롯한 대산 산단의 수소 관련 기업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이번 워크숍에서 수소산업 현황을 분석공유하고, 향후 수소산업 투자계획 및 생태계 조성을 위한 의견을 나눴다.

 

특히 탄소 중립 가속화, 에너지 전환 흐름에 맞춘 수소 활용 전략 마련이 중요한 상황이라는 점에 공감하고, 수소도시 인프라 구축, 탄소중립도시 조성 등을 위해 사업 협력과 신규 사업 발굴에 머리를 맞대기로 했다.

 

시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공유된 현황과 계획을 토대로 수소산업 육성 전략을 모색하는 등 수소에너지 체계 전환에 선제적으로 준비할 계획이다.

 

한상호 미래전략담당관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기업들의 협력 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서산시의 수소산업 육성 기본계획을 내실있게 수립하고, 수소도시 및 탄소중립도시 등 정부 공모 사업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창원, 울산 등 수소산업 선도도시를 벤치마킹 방문하는 등 수소산업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44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미 국무부 직원, 가자지구 정책 반대해 또 다시 사표
  •  기사 이미지 북, 중국 철수한 노동자 임금 전부 돈표로 지급
  •  기사 이미지 대구경북시니어모델협회, ‘누네안과’-‘힘즈뮤직’ MOU 체결!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