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통일부가 북한이 준비 중인 군사정찰위성 발사는 유엔 안보리 결의 위반이라며, 발사 시에는 이에 상응하는 조치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통일부는 오늘(12일) 오전 국회 외교통일위원회에 제출한 현안 자료를 통해 정찰위성 발사 준비와 살림집 건설 등 북한 동향과 북한이탈주민(탈북민) 관련 입국 동향 주시 등 대북 현안을 보고했다.
구체적으로 북한이 발사를 예고한 군사정찰위성 발사에 대해 “역내 평화와 안전을 위협하는 도발 행위로서 즉각 철회가 필요하다”며 “발사 시에는 관계 부처와 협조해 상응하는 대응 조치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최근 어선을 타고 서해 북방한계선을 넘어 탈북한 일가족에 대해선 “전원 자유의사에 의한 귀순임을 확인했고 북한이탈주민보호센터를 거쳐 하나원 입소 예정”이라고 보고했다.
통일부는 또 북한이 현재 대내적으로는 영농 사업과 살림집 건설에 매진하며 체재 결속을 강조하는 가운데, 대외적으로 올해 1~4월 사이 북중 교역 총액이 6억 9천만 달러에 달해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의 91% 수준까지 늘었다고 보고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동대산 동악정 정비공사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3일 주민들과 함께 동대산 정상 동악정 일원 데크 설치 공사 완료 현장을 점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