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북=뉴스21] 오충일 기자= 완주군재향군인회(회장 김경원)가 울릉도‧독도를 방문해 호국정신을 다졌다.
24일 완주군에 따르면 재향군인회 회원 30명은 지난 22일부터 이날까지 2박3일의 일정으로 ‘울릉도‧독도 안보현장견학’을 진행했다.
재향군인회는 대한민국 최고 안보단체로서 우리의 영토를 노리는 일본의 만행을 규탄하고 독도를 지키자는 결의를 다지기 위해 이번 방문을 계획했다.
회원들은 울릉도 곳곳을 돌아보고 독도에서 태극기를 흔들며 내나라 내 땅을 반드시 지켜야 한다는 호국정신을 다졌다. 또한 회원 상호 간에 친목을 도모하는 의미를 다졌다.
완주군재향군인회는 매년 중요 전적지를 순례하며 국가안보의 중요성과 확고한 국가관을 확립하고 있다.
참석자들은 “어떠한 고통과 고난에도 굴하지 않고 조국독립의 길을 꿋꿋하게 걸어가셨던 선조들처럼 지역 발전과 군민 행복을 위해 모두가 힘을 합치고 전진해 나가자”고 다짐했다.
보성군, 농기계 자격증 취득 교육생 모집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은 오는 2월 11일부터 13일까지 굴착기, 지게차, 초경량비행장치(드론) 등 3개 기종에 대한 자격증 취득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농업 현장의 기계화 확대에 따라 늘어나는 농기계 사용에 대응해 전문자격이 필요한 장비를 안전하고 합법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교육..
의령군, ‘청렴 퍼즐 퍼포먼스’로 새해 청렴 다짐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전 부서가 직접 만든 청렴 슬로건을 모아 ‘청렴 퍼즐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딱딱한 선언 대신 각 부서의 개성과 업무 특성을 살린 문구들이 퍼즐 조각으로 맞춰지면서 “청렴은 구호가 아니라 일하는 방식”이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군은 지난 2...
“일단 끊고 확인하세요”…양천구, 공무원 사칭 사기 주의보 발령
# 최근 서울 소재 A업체는 가스누설감지기 등을 남품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주문자는 양천구청 재무과 소속 진△△ 주무관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견적서와 함께 특정 B업체에서 대리납품하라고 요청했다. 수상함을 느낀 A업체가 재무과 진△△ 주무관을 찾아 문의하니 ‘납품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는 답이 돌아왔다. 양천구...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