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 곁을 지키는 든든한 손길, 가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 나눔
인천 서구 가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은선, 이춘자)는 지난 3일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저소득 가구 50세대에 총 150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가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년 지역주민들의 복지 욕구를 반영해 특화사업과 다양한 봉사 활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가구를 찾아 맞...

[전북=뉴스21] 오충일 기자= 완주군 청소년센터 고래가 자매도시인 서울 서대문구를 찾았다.
24일 완주군청소년센터 고래는 최근 청소년 온라인 멘토링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청소년들과 함께 자매도시인 서울 서대문구를 방문해 1박2일의 일정으로 멘토링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청소년 온라인 멘토링 사업은 서울의 대학생 멘토 5명과 완주군의 고등학생 멘티 10명이 1:2로 팀을 이뤄 진행하는 활동이다.
이번 활동은 대학생 멘토가 자신의 전공 분야나 경험을 바탕으로 고등학생들이 진로를 찾을 수 있도록 멘토링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1박 2일 동안 대면으로 진행된 활동은 서대문구와 (재)함께 나누는 세상의 환영식으로 시작됐다.
이후에는 멘토와 멘티가 3명씩 팀을 이루어 자유롭게 대학 탐방 및 문화예술 탐방 활동, 진로탐색활동을 진행하고, 마지막 날에는 개그맨 유민상씨와 함께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톡톡 콘서트’를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완주군은 3년째 이 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한별고등학교와 완주고등학교에 이어 올해는 고산고등학교 학생들과 함께했다.
이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고산고등학교 이 모학생은 “멘토 선생님과 나이 차이가 별로 나지 않다보니 물어보기도 편하고, 진학과 관련된 정보들도 잘 알려줘서 너무 좋았다”며 “멘토링 활동을 하면서 나의 진로를 결정할 수 있게 됐고, 많은 청소년들이 이 활동에 참여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서천군, 성외지구 지적재조사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서천군은 지난 3일 2026년 지적재조사사업 대상지인 성외지구에서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을 대상으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지적재조사사업은 지적도상 경계와 실제 토지 이용 현황이 일치하지 않는 지역을 대상으로 최신 측량기술을 활용해 토지 경계를 바로잡는 국책사업으로, 한국형 스마트 지적 구축을 목표로 2030년까지 단계적으.
[기고문] 화재 예방의‘시작점’주택용 소방시설 제천소방서 예방안전과 소방교 김민성
설 명절이 다가오면 가정마다 준비로 분주해진다. 오랜만에 가족과 친지가 모이고, 음식 준비와 난방기기 사용이 늘어나면서 집 안의 생활 환경도 평소와 달라진다. 이러한 변화는 즐거움과 함께 안전에 대한 점검 필요성을 높인다. 특히 명절 전후 조리 중 부주의나 전열기기 사용 증가로 인해 주택 화재 발생 위험이 커지는 시기인 만큼, ..
행정통합 들고 국회 찾은 김태흠 지사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중앙에 집중된 재정과 권한을 과감하게 지방에 이양하는 내용이 담긴 대전・충남 행정통합 특별법안을 완성시키기 위해 5일 여의도를 찾았다.김 지사는 이날 국회를 방문,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 민주당 한병도 원내대표, 한정애 정책위원회 의장, 신정훈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위원장(민주당) 등을 차례로 만났다.장 대...
충주시, 매주 금요일 ‘일제 방역의 날’ 운영
충주시는 감염병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매주 금요일을 ‘일제 방역의 날’로 지정하고, 일상생활 속 생활 방역을 강화한다고 3일 밝혔다.지난해에도 ‘일제 방역의 날’을 추진한 결과, 공공기관과 다중이용시설에서 정기적인 소독과 환기 활동이 정착되었고, 시민들의 생활 속 방역 참여율이 크게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
광주라이즈 첫 성과공유회 개최 강기정 시장 "지역·대학 동반성장" 의지 밝혀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5일 오후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1회 광주라이즈 성과공유회 'G-라이즈 페스타(RISE FESTA)'에 참석해 지역과 대학의 동반성장을 위한 의지를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서 강 시장은 참석자들과 함께 '비전 큐브 점등식' 을 진행하며 협력 의지를 다졌고, 기념사진 촬영을 통해 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