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교육청, “갑질·부패는 차단, 청렴은 양산” - 천창수 교육감 등 갑질 근절 캠페인 솔선수범 - - 전 직원에게 청렴 양산 전달 다함께 존중받는 문화 조성 우정석 울산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3-05-23 19:43:58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고위직이 솔선수범해 구성원 모두가 존중받는 울산교육 조직문화 조성에 나선다.

 

울산시교육청은 23일 출근 시간에 시교육청 1층 책마루 앞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갑질 근절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천창수 교육감과 최성부 부교육감은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청렴양산을 나눠 주며, 다함께 존중받는 울산교육 조직문화 5대 실천사항을 안내했다. “갑질·부패는 차단! 청렴은 양산!” 구호도 외쳤다.

 

이번 캠페인은 고위직이 솔선수범해 관리자와 구성원 간 근본적인 갑질 해소 노력에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련했다.

 

다함께 존중받는 울산교육 조직문화 5대 실천사항으로는 소통의 시작은 경청과 공감에서’, ‘조직구성원 간 존중 언어 사용’, ‘의사소통은 수평적으로, 의사결정과 실행은 신속하게’, ‘변화하는 수평적 조직관계 이해하기’, ‘다함께 웃는 건강한 직장만들기가 운영된다.

 

천창수 교육감은 불합리한 관행과 갑질 행위를 뿌리 뽑으려면 무엇보다 고위직의 솔선수범하는 노력이 필요하다앞으로도 다함께 웃으며 존중받는 울산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조직의 소통과 공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43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