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고위직이 솔선수범해 구성원 모두가 존중받는 울산교육 조직문화 조성에 나선다.
울산시교육청은 23일 출근 시간에 시교육청 1층 책마루 앞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갑질 근절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천창수 교육감과 최성부 부교육감은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청렴양산을 나눠 주며, 다함께 존중받는 울산교육 조직문화 5대 실천사항을 안내했다. “갑질·부패는 차단! 청렴은 양산!” 구호도 외쳤다.
이번 캠페인은 고위직이 솔선수범해 관리자와 구성원 간 근본적인 갑질 해소 노력에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련했다.
다함께 존중받는 울산교육 조직문화 5대 실천사항으로는 ‘소통의 시작은 경청과 공감에서’, ‘조직구성원 간 존중 언어 사용’, ‘의사소통은 수평적으로, 의사결정과 실행은 신속하게’, ‘변화하는 수평적 조직관계 이해하기’, ‘다함께 웃는 건강한 직장만들기’가 운영된다.
천창수 교육감은 “불합리한 관행과 갑질 행위를 뿌리 뽑으려면 무엇보다 고위직의 솔선수범하는 노력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다함께 웃으며 존중받는 울산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조직의 소통과 공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정읍시농업기술센터, 농진청 '교육훈련 우수기관' 선정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농업기술센터가 농업 현장에 꼭 필요한 맞춤형 교육과 첨단 기술 보급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농촌진흥청이 주관한 '2025년 교육훈련지원 우수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선정은 정읍시가 농업·농촌 인적 자원 전문 교육을 통해 현장 지도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실...
예수병원 주니어 임상과장회,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 주니어 임상과장회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를 위한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이어갔다. 예수병원 주니어 임상과장회는 지난 12월 13일, 전주시 완산구 낙수정1길 20 일대에서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겨울철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봉사.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동지팥죽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16일 동짓날을 맞아 동지팥죽 지원사업을 추진했다.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50세대를 방문해 직접 만든 동지팥죽과 간식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정상화 공동위원장은 “상북면의 어르신들이 조금이나마 몸과 마..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김장김치·곰탕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6일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 100세대에 김장김치와 전달하는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지역사회 내 소외계층에게 따뜻한 마음과 식재료를 함께 전달하기 위해 추진됐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착한가게 지정기탁금 ...
울주군, 2025년도 하반기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직무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이 16일 군청 문수홀에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37명을 대상으로 ‘2025년도 하반기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직무교육’을 실시했다.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은 울주군수로부터 2년 임기로 위촉돼 식품위생업소를 대상으로 위생관리 점검, 식품안전보호구역 내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점검, .
울주군, 공직자 대상 직장교육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6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공직자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6 트렌드 코리아: AI 대전환 시대’를 주제로 직장교육을 실시했다.이번 특강은 새해를 앞두고 직원들이 내년 대한민국의 트렌드 변화의 흐름을 이해하며 따라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트렌드 코리아’ 시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