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성군, ‘도농상생 활성화 농산물 직거래장터’ 참여 조광식 논설위원
  • 기사등록 2023-05-23 11:53:01
기사수정


▲ 의성군 7개 농가는 서울 올림픽공원 만남의 광장에서 ‘도농상생 활성화 농산물 직거래장터’에 참여했다. 의성군 제공


의성군은 5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간 서울 올림픽공원 만남의 광장에서 도농상생 활성화 농산물 직거래장터에 참여했다.

 

이번 장터는 한국체육산업개발과 농협경제지주가 함께 추진하였으며, 도농상생 활성화를 위하여 농어민에게 판로를 제공하고, 최상의 품질의 지역 상품을 도시민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특히 이번 직거래장터에 의성군은 7개 농가가 참여하여 의성군 대표 농특산물인 의성마늘 가공품, 사과, , 고추장, , 백엽차, 마시는식초 등 지역 우수 특산물 10여개 품목을 저렴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아울러, 의성군은 올림픽공원 직거래장터를 2020년부터 꾸준히 참가하였으며, 생산자와 소비자간 소통의 장 확대와 도농간 상생협력 분위기를 조성하고 농산물 직거래장터 활성화에 더욱 힘쓰는데 기여한 노력으로 2022년에 한국체육산업개발로부터 감사장을 수여받은 이력이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한국체육산업개발과의 정기적인 교류를 통하여 농특산물 직판행사를 추진하여 대도시민에게 의성군 우수 농특산물을 널리 알리고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철저한 품질관리와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42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  기사 이미지 연천 전곡읍...선사특화지역으로 거듭난다.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서, 범수사부서 소통 워크숍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