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광역시장애인체육회 선수단은 19일 막을 내린 ‘제17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에서 종합 7위(금메달 획득 기준)라는 값진 성과를 이뤘다.
▲ 제17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에서 조정종목에서 종합 준우승을 차지했다.(사진=대구시장애인체육회)울산광역시 일원에서 개최된 본 대회에서 육상 등 11개 종목에 출전한 대구는 금 19, 은 22, 동 12, 총 53개의 메달을 획득하며 당초 목표였던 50개 메달 획득을 초과 달성했다.
지난 대회 총 42개의 메달에서 크게 도약한 대구는 육상, 역도, 수영 등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등 조정 종목에서 무려 총 6개의 메달로 종합 준우승의 낭보를 전했다.
또한 손주연(대구예아람학교)·이다현(대구세명학교) 선수는 수영 기대주답게 대회 3관왕을 차지했으며, 박민성(대구농업마이스터고) 선수의 2관왕 및 육상 권은지·김희진(대구영화학교), 보치아 김가민(대구보건학교) 선수가 각각 2관왕을 기록하며 금빛 질주에 힘을 보탰다.
대구선수단 총감독인 대구시장애인체육회 홍영숙 사무처장은 “장애 학생들에게 본 대회는 단순한 경쟁을 넘어 땀방울이 주는 값진 성과, 서로를 존중하는 스포츠맨십의 가치 등을 알아가는 소중한 시간” 이라며 “체육회에서도 교육청 등 유관 기관과 긴밀하게 협조해 지역의 장애 학생체육이 더욱 시스템화되고 학생들의 기량 향상 등에 실제적인 지원이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인천 서구, 2026년 유튜브·소셜미디어 콘텐츠 선호도 조사 실시... "주민 의견 적극 반영할 것"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주민과 더욱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주민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2026년 서구 유튜브·소셜미디어 콘텐츠 선호도 조사’를 오는 1월 29일부터 2월 9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서구 공식 소셜미디어 4개 채널인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및 블로그를 대상으로, 주민들이 선호하는.
인천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 국토교통부 최종승인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원‧신도심 균형발전과 글로벌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한「인천광역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이 국토교통부로부터 2025년 12월 30일 최종 승인을 받아 계획 수립을 완료했다.시는 지난 1월 30일 용역 수행 완료보고회를 개최하고, 도시계획국장을 비롯한 관련 기관 및 부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도시..
인천시, 2026년 상반기 귀농·귀촌 교육생 모집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월 10일부터 2026년 제17기 상반기 귀농·귀촌교육 종합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과정은 귀농·귀촌을 준비하거나 초기 단계에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기초 영농기술 교육과 농업 정보를 제공해 성공적인 농업·농촌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교육...
속초시, 2026년 환동해권 대표 크루즈 거점항 도약 박차
속초시는 ‘2026년 속초항 크루즈 활성화 사업 추진 계획’을 수립하고 강원특별자치도, 강원관광재단과 함께 내실 있는 관광수용태세 강화와 전략적인 마케팅을 통한 환동해권 크루즈 대표 항만으로의 도약을 본격화한다.올 한 해 속초항에는 총 6항차의 크루즈가 입항한다. 4월 17일 웨스테르담호(8만 2천862t)를 시작으로, 5월 12일 코..
속초공공산후조리원, 임신·출산·양육 환경 조성에 큰 기여
지난해 말 개원한 속초공공산후조리원이 지역 산모들의 산후조리에 큰 도움을 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지난해 12월 29일 첫 산모와 신생아가 입소한 속초공공산후조리원의 지난 한 달간 이용자는 모두 21명으로 집계됐다.이 가운데 현재 입소 중인 9명을 제외한 12명은 이용을 마치고 퇴소했으며 이용자들을 상대로 진행한 만족도 조사 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