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태백❱공공기관 미혼 남녀 만남 - 청춘 별빛 캠프 개최 최영규
  • 기사등록 2023-05-19 12:42:47
기사수정


▲ 청춘 별빛 캠핑 포스터

태백시 공공기관 미혼남녀 만남 청춘 별빛캠프개최

 

태백시(시장 이상호)가 관내 만 39세 이하 공공기관 미혼남녀를 대상으로청춘 별빛캠프를 오는 62일부터 3일까지 12 일정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청춘 별빛캠프는 민선 8기 태백시 Good 인구정책, Enjoy 청년정책의 일환으로 관내 공공기관 결혼적령기 미혼남녀에게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여 결혼에 대한 긍정적인 가치관 성립으로 만혼 예방 및 저출산 극복을 위한 인구늘리기 특별 시책으로 추진한다.

 

현재 행정안전부가  국가균형발전 특별법2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의3에 의거 전국 229(기초자치단체 226, 세종특별자치시 1, 제주특별자치도 내 행정시 2)중 인구감소지역으로 지정한 시·군은 89개로 태백시는 소멸 고위험지역에 지정되어 있어 인구늘리기가 가장 시급한 최우선 과제라고 볼 수 있다.

현재 여러 지자체가 미혼남녀 미팅행사를 주관하고 있지만, 태백시는 전국 최초로 캠프에 참가하는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특별한 혜택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썸매칭 상대자와 1년 이내 결혼 골인 시 최대 3백만 원을 지원한다. 또한 2년 이내 결혼은 2백만 원, 3년 이내 결혼은 1백만 원을 지원한다.(, 결혼 3개월 이내 혼인신고 후 증빙자료 제출 시)

 

오는 25일까지 참가자 모집을 하고 있으며, 참가신청서는 태백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태백시 관계자는 관내 공공기관에 근무하는 미혼남녀의 적극적인 관심을 기대하며 본 캠프는 처음 시행하는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대상자 한정하여 추진하는 것으로 향후 참가자를 확대하여 추가 진행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40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