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책 읽고 독후감? 우린 영상 콘텐츠 만든다! - 마포중앙도서관, 책 소개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북튜버’ 교육 프로그… - 콘텐츠 기획, 촬영, 편집까지 유튜브 제작 전 과정과 미디어아트 ‘스톱모… 장은숙
  • 기사등록 2023-05-18 14:12:25
기사수정


▲ 사진=마포중앙도서관 어린이열람실 전경



교육부에 따르면 2022년 기준, 초등학생이 희망하는 직업 3순위가 크리에이터로 의사보다 더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마포구(구청장 박강수) 마포중앙도서관은 오는 6월부터 책을 활용해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마중도 어린이 북튜버’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어린이들이 흥미로운 방법으로 책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북튜버는 책을 뜻하는 ‘Book’과 유튜버를 뜻하는 ‘Youtuber’의 합성어로 책을 소재로 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말한다.


‘마중도 어린이 북튜버’ 프로그램은 스마트폰을 활용해 책을 소개하는 영상콘텐츠의 기획부터 촬영, 편집, 대본작성, 녹화 등 유튜브 제작 전 과정을 실습 위주로 교육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도서관 내 디지털 창작 공간 ‘마마플’에 있는 ‘브릭스튜디오’와 연계하여 미디어아트 기법중 하나인 스톱모션을 체험해보는 시간도 가진다.  


프로그램은 오는 6월 23일부터 매월 셋째 주, 넷째 주 금요일 오후 4시, 총 10회에 걸쳐  북앤미디어교육연구소 대표 최미정 강사의 진행으로 운영된다.


프로그램 신청은 오는 23일 오전 10시부터 마포중앙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마포중앙도서관 누리집 또는 책문화동행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강수 구청장은 “시대 변화와 흐름에 맞춰 어린이들이 더 흥미롭게 책을 접하고 능동적으로 활용하는 교육이 필요하다”며 “감성, 지식, 기술 습득 세 가지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일석삼조(一石三鳥) ‘마중도 어린이 북튜버’ 프로그램에 많은 구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39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군, 유엔 차량에 탱크 포격해 안전보안국 요원 1명 사망
  •  기사 이미지 ‘우리 서로 사랑한 DAY(데이)’ 추진 의정부시
  •  기사 이미지 북한의 농촌 사망률 증가 원인이 무엇일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