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16일, 일본 고베 포토피아 호텔에서 열린 ACI 아태지역 이사회에서
윤형중 한국공항공사 사장(우측열 아래로부터 3번째)과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공항공사 윤형중 사장(ACI아․태지역이사)은 16일부터 이틀 간 일본 고베에서 열린 제35차 국제공항협회(ACI, Airports Council International) 아․태지역 이사회 및 제18차 총회에 참석해 ACI 집행부와 주요 회원국 리더들과의 릴레이 면담을 갖고, 2025년 한국공항공사가 부산에서 개최 예정인 「Airports Innovate」행사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협력을 요청하고, 이와 연계해 「2030 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한 지지를 당부했다.
「Airports Innovate」는 전 세계 171개 ACI 회원국의 공항 운영자들과 항공업계 리더들이 모여 미래 항공 모빌리티 혁신과 공항ㆍ항공산업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대규모 국제행사로, 오는 11월 오만 무스카트에서 첫 연례회의가 개최될 예정이다.
2024년 차기 회의 장소는 유럽 국가들 간 치열한 경합이 이루어지고 있는 가운데 아직 확정되지 못한 상황에서, 한국공항공사는 작년 상반기부터 2025년도 행사 유치전을 선제적으로 펼쳐 지난 12월 제34차 ACI 이사회에서 「Airports Innovate 2025」의 부산시 유치에 성공했다.
윤형중 사장은 이번 고베 ACI 이사회에서 「Airports Innovate 2025」 부산 개최가 공식적으로 확정·발표됨에 따라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회원국들의 관심과 협력을 요청했으며, 아울러 우리 정부와 부산시가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2030 부산 엑스포」 유치에도 많은 관심과 지지를 당부했다.
루이스 펠리페 데 올리베이라(Luis Felipe De Oliveira) ACI 세계본부 사무총장은 “한국의 제2의 도시인 부산에서 2025년 Airports Innovate 행사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어 엔데믹 시대 항공 연결성(Air Connectivity) 강화에 크게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윤형중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ACI 집행부 및 주요 회원국 공항운영자들과 부산발 신규 국제항공노선 확대 필요성을 적극 논의했으며, 다수의 회원국들이 2030 부산엑스포 유치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약속해왔다”고 밝혔다.
정읍시, 기간제 근로자 11개월 쪼개기 계약 전격폐지
정읍시가 그동안 관행처럼 여겨졌던 기간제 근로자의 '11개월 쪼개기 계약'을 전격 폐지한다. 정읍시는 2026년부터 상시·지속 업무에 종사하는 기간제 근로자의 계약 기간을 12개월로 늘려 퇴직금 지급을 보장하는 등 인력 운용 방식을 대폭 개선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최근 이재명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공공부문의 11개...
정읍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창의적인 업무 추진으로 예산을 절감하고 시민 편의를 높인 공무원들을 포상하며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정읍시는 19일 공정한 심사를 거쳐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 5건을 최종 선발했다. 정읍시는 올해 상반기 행정안전부 적극행정 우수기관 선정과 전국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
울주군의회 2025년도 의사일정 마무리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이순걸 군수와 기념촬영>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가 19일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2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2025년도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26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이번 정례회에서 군 의회는 2026년도 당초예산안과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정읍시, 미세먼지 저감 평가'최우수' 선정
정읍시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서 가장 쾌적한 대기 환경을 조성한 지자체로 인정받았다. 시는 전북특별자치도가 주관한 '2025년 미세먼지 저감 시·군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초미세먼지 저감 정책의 추진 성과와 지역별 특화 노력을...
‘위약금면제·역대급 과징금’... KT 해킹 조사결과 ‘초긴장’
[뉴스21 통신=추현욱 ]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KT 해킹 조사 최종 결과를 연내 발표하겠다고 밝히면서 KT가 ‘초긴장’하고 있다.19일 업계에 따르면 배 부총리는 지난 17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쿠팡 정보유출 청문회에서 “KT 조사를 빨리 마무리 짓고 연내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당초 ...
日, 기준금리 0.75%로 인상...30년만에 최고
일본은행(이하 BOJ·일은)이 19일 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 기준금리를 0.5%에서 0.75%로, 0.25%포인트 인상했다. 버블 붕괴 이후 한 번도 넘지 못했던 0.5% 선을 넘어서며 1995년 이후 30년 만의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장기 디플레이션(물가 하락)과 초저금리 정책에 묶여 있던 일본 경제가 ‘잃어버린 30년’의 굴레에서 벗어나 금융정책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