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MBC NEWS 영상 캡처쇼핑몰 총기 난사로 한인 가족 3명을 포함해 8명이 희생된 미국 텍사스 주에서 이번에는 12살 소년이 햄버거 가게 직원에게 총을 쏴 숨지게 한 사건이 일어났다. 텍사스는 2021년 9월부터 총기 규제가 완화된 지역이다.
현지 시각 13일 밤 텍사스주 소도시 킨의 한 햄버거 가게 주차장에서 12살 소년이 총을 쏴 30대 종업원이 숨졌다고 CNN 등 현지 언론이 전했다.
현지 경찰은 밤 10시쯤 햄버거 가게에서 총격 신고가 접수돼 출동했으며 현장에서 종업원이 여러 발의 총을 맞고 쓰러진 것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이 종업원은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곧 숨졌다.
경찰은 목격자를 인용해 소년과 함께 있던 20대 남성이 숨진 종업원과 주차장에서 시비가 붙었고, 물리적 충돌로 번지자 소년이 차에서 총을 꺼내와 종업원에게 최소 6발을 쐈다고 현지 언론에 전했다.
총격 이후 소년과 20대 남성은 현장을 떠났으나 다시 돌아와 경찰에 붙잡힌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총격범이 12세로 미성년자인 점을 고려해 구체적인 신원을 밝히지 않았지만 함께 있던 20대 남성과 함께 살인 혐의로 기소됐다고 밝혔다.
희생자는 10세 아들을 둔 가장으로 장례 비용 모금을 위해 마련된 홈페이지에는 기부가 이어지고 있다.
텍사스는 2021년 9월부터 총기를 합법적으로 소유한 주민이 별도의 면허를 발급받거나 훈련을 받지 않고도 공공장소에서 총기를 휴대할 수 있도록 규제를 완화해 총기 사고가 끊이질 않고 있다.
보령시, 단국대 C-RISE 사업단과 손잡고 ‘보령형 수소산업’ 미래 연다
보령시가 지역 대학 및 연구기관과 손잡고 탄소중립이라는 시대적 전환점을 맞아 지역의 새로운 미래 성장 동력이 될 ‘보령형 수소산업’의 청사진을 구체화하고 실행 전략을 마련하기 위한 발걸음에 속도를 내고 있다. 보령시는 3일 보령머드테마파크 회의실에서 ‘보령형 수소산업 육성 및 수소에너지 미래전략 수립을 위한 전...
서천군, 전 공직자 대상 「공직선거법」 교육 실시
서천군은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대비하여 선거일 전 120일이 도래한 지난 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공직선거법」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선거를 앞둔 시점에서 공무원의 선거 중립 의무 준수와 공직기강 확립을 위하여 마련됐다. 교육에는 서천군선거관리위원회 임한진 지도계장이 초청 강사로 나서 「공..
서천군, 농촌 빈집은행 활성화 사업 중개인 모집
서천군이 농촌 지역 내 방치된 빈집의 거래 활성화를 위해 ‘농촌 빈집은행 활성화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이에 참여할 공인중개사를 모집한다.‘농촌 빈집은행 활성화 지원사업’은 매매가 가능한 등급의 빈집을 대상으로 실태조사 또는 공인중개사를 통해 빈집 정보를 수집하고, 입지·사진·주변 현황 등을 종합 조...
국내최대 스마트팜단지 ‘날개’ 달았다
- 금산도 지정되며 국비 100억 확보…2028년까지 11.1㏊ 규모 조성 -충남도가 지난해 당진에 유치한 대한민국 최대 스마트팜단지가 정부 ‘스마트농업 육성지구’로 지정되며 사업 추진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금산에는 국비 100억 원을 포함해 총 20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 스마트농업 지역 거점을 조성한다.도는 농림축산식품부가 .
‘찾아가는 자치경찰 교육’ 서산서 첫발
충청남도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이종원)는 4일 서산시 새마을회관에서 새마을부녀회 회원 45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자치경찰 교육・홍보’ 활동을 펼쳤다.위원회는 자치경찰제도에 대한 지역 주민의 이해를 높이고, 지역 맞춤형 치안 서비스에 대해 현장 목소리를 듣고자 이번 교육을 진행했다.강사로 나선 김영배 위원회 사무국.
충주문화원, 2026년도 문화학교 수강생 모집
충주문화원(원장 유진태)이 시민들에게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적 욕구 충족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2026년도 문화학교’수강생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이번 개설 예정 강좌는 △하모니카(초·중급) △서예(한문) △어반스케치 △경기민요 △서도소리·소리장구 △생활자수 △수묵화 △우리춤체조(초&mid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