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새마을 방역봉사대원들의 본격적인 활동을 격려하고 있는 김경호 구청장 광진구(구청장 김경호) 새마을 방역봉사대가 15일 구의공원에서 ‘2023 새마을 방역봉사대 발진식’을 개최하고 적극적인 방역활동을 위한 시동을 건다.
이날 발진식은 새마을단체장과 15개 동 협의회장, 새마을 방역봉사대원 등 90여명이 참석해 함께 결의문을 외치고, 각종 전염병을 예방하여 쾌적한 생활환경, 녹색광진 조성에 박차를 가할 것을 다짐했다.
올해는 6대의 방역 차량을 신규로 구입 ‧ 교체해 15개 전 동에 방역차량이 배부되어 1동네 1방역 시대의 길을 열게 됐다.
이에 광진구 새마을 방역봉사대는 구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새마을 방역봉사대는 각 동별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원으로 구성, 회원수는 총 503명이다.
매주 목요일을 ‘광진구 일제 방역의 날’로 지정, 4월부터 10월까지 7개월간 방역활동에 돌입한다. 매주 2회 이상 동별 3인 1개조를 구성해 권역별 순회 방역을 실시, 시장 골목 등 방역취약지역을 중심으로 방역 활동에 앞장선다.
새마을 방역봉사대의 본격적인 활동을 격려하기 위해 참석한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여름철 무더위 속에서도 구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앞장서 주시는 새마을 방역봉사대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활동에 있어 건강과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의령군, ‘청렴 퍼즐 퍼포먼스’로 새해 청렴 다짐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전 부서가 직접 만든 청렴 슬로건을 모아 ‘청렴 퍼즐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딱딱한 선언 대신 각 부서의 개성과 업무 특성을 살린 문구들이 퍼즐 조각으로 맞춰지면서 “청렴은 구호가 아니라 일하는 방식”이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군은 지난 2...
“일단 끊고 확인하세요”…양천구, 공무원 사칭 사기 주의보 발령
# 최근 서울 소재 A업체는 가스누설감지기 등을 남품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주문자는 양천구청 재무과 소속 진△△ 주무관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견적서와 함께 특정 B업체에서 대리납품하라고 요청했다. 수상함을 느낀 A업체가 재무과 진△△ 주무관을 찾아 문의하니 ‘납품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는 답이 돌아왔다. 양천구...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