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 충청북도 농산사업소, 지역농가 일손부족 해소에 앞장충청북도 농산사업소(소장 장영진) 직원들은 지난 15일(토)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진천군 진천읍 사석리에 위치한 토마토 재배농가를 방문하여 일손이음 봉사활동을 추진했다.
이날 참여한 농산사업소 직원 22명은 이른 아침부터 토마토 지지대 줄제거 및 설치, 비닐하우스 주변 환경정비 작업 등을 하며 어느 때보다도 더욱 값진 구슬땀을 흘렸다.
이번 일손이음 봉사활동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앞두고 인력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농가의 노동력을 조금이나마 해결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추진되었다.
농가주는 “요즘같이 일손을 구하기 힘든 시기에 우리 지역에 소재한 충청북도 농산사업소 직원 분들이 많은 도움을 줘 작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할 수 있었다. 가뭄에 단비가 내린 것 같다”라며 참여한 모든 직원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농산사업소 장영진 소장은 “이번 일손이음 봉사활동 추진이 농번기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일손돕기 지원을 이어가며 농업인들의 안정적인 영농활동을 보장하여 살기 좋은 농업·농촌 환경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
강서양천교육지원청,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양천구지회 업무협약 체결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의란)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지회(지회장 김성기)·양천구지회(지회장 편미영)와 관내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의 주거 지원 협력체계 구축을 위하여 지난 2026년 1월 30일 강서양천교육지원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MOU)은 무보증 등 통상적인 임대차 관행과 다른 계약조건.
[인사] 해양수산부
▲ 해운물류국장 김혜정 ▲ 부산지방해양수산청장 허만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