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 운영 전라북도 지역장애인보건센터에서는 지난 13일(토) 장애 어린이들을 위한 어·라‧하(라랄라 하루 소풍) 행사를 개최했다.
▲ 원광대병원, 가정의 달 기념 장애어린이 어-라-하 행사
전북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는 장애인의 날&가정의 달을 기념, 장애 아동들과 그 보호자를 대상으로 삼국시대 백제 왕의 호칭을 따서 만든 어·라‧하 행사를 개최, 익산시 왕궁면에 자리 잡은 백제 왕궁 박물관으로 소풍을 다녀왔다.
이날 열린 행사는 가정의 달을 맞아 장애 아동들의 문화 여가 활동 시간을 지원하고 건강권 향상을 위해 지역 문화 유산인 “백제 문화 유산 탐방”과 “장애 아동 보호자 교육” 및 “장애 아동 공예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상호 유대 강화 시간을 갖도록 마련했다.
이번 행사의 참여 대상은 장애인 등록증을 소지한 7세에서 13세의 장애 아동과 그 보호자들로 신청 순서에 따라 선착순 순으로 모집했다. 지역장애인보건센터에서는 행사의 의미를 살려 행사를 무료로 진행하고 참석자에게 기념 티셔츠 및 중식을 제공했다.
전라북도 지역장애인보건센터에서는 장애 아동들의 안전한 행사 참여와 문화적 욕구 해소 및 보호자들과의 친밀감 형성에 도움이 되도록 행사 운영에 심혈을 기울였다.
어·라‧하 소풍 행사에 참여한 전예림(11세. 여. 익산시 거주)양은 “문화생활은 물론 바깥나들이조차 힘든 우리 장애아들이 가족과 함께 문화 탐방도 하고 마음도 나누며 봄철 햇살과 시원한 바람결을 느낄 수 있는 너무 좋은 시간을 보냈다”며 기쁜 마음을 드러냈다.
주민철 전라북도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장은 “우리 사회의 장애 아동들이 문화․사회적 생활을 누리고 지내기에는 사회의 장벽이 너무 높다”며 “오늘 행사에서나마 갑갑한 마음을 벗어나 밝고 맑은 웃음을 짓고 보호자들과도 유대감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소회를 피력했다.
MG여주새마을금고, ‘MG희망나눔 사랑의 좀도리 운동’ 성금 오학동행정복지센터에 기탁
오학동행정복지센터는 MG여주새마을금고로부터 2025년 MG희망나눔 사랑의 좀도리 운동을 통해 마련된 성금 1,651,020원을 기탁받았다고 밝혔다.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여주새마을금고 임직원과 조합원들이 참여한 ‘사랑의 좀도리 운동’을 통해 조성됐다. 사랑의 좀도리 운동은 과거 쌀 한 숟가락(좀도리)을 모아 이웃과 나누던 전통적인...
여주시, 초고령사회 대응 ‘통합돌봄 T/F팀’ 본격 가동
여주시(시장 이충우) 노인복지과는 급속한 인구 고령화와 질병 구조 변화에 따른 의료·돌봄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 2월 2일 ‘통합돌봄 TF팀’을 신설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번 T/F팀 신설은 오는 2026년 3월 27일 시행 예정인 「의료·요양 등 지역돌봄의 통합지원에 관한 법률」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동대문구, 설 앞두고 ‘식품나눔 캠페인’…4주간 기부박스 운영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설 명절을 맞아 취약계층이 소외되지 않도록 동주민센터와 동대문푸드뱅크·마켓과 함께 ‘2026년 설맞이 식품나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캠페인은 2월 9일부터 3월 9일까지 설 전후 4주간 운영된다.이번 캠페인은 ‘따뜻한 온정, 함께하는 이웃’을 슬로건으로, 주민이 생활 속에서 ...
동대문구, 설 농수산물 직거래장터 성황리에 진행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5일 구청 앞 미래광장에서 설맞이 농수산물 직거래장터를 개최하고, 전국 각지의 우수 농특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였다.이날 장터에는 남해군 · 여주시 · 나주시 · 제천시 등 전국 15개 시·군 생산자 단체가 참여해 과일, 한우, 잡곡, 버섯 등 신선한 농수산물과 지역 특산품을 판매했다. ..
마포구] 파크골프 즐기는 경로당 등장! 마포구 ‘할카페’오픈
- 마포구,‘맘카페·빠카페·할카페’ 세대별 맞춤형 공간 조성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2월 4일, 어르신을 위한 노인여가복지시설 ‘할카페’를 개소하며, 어르신이 일상 속에서 편안히 머물며 여가와 건강을 함께 챙길 수 있는 새로운 공간을 선보였다.이번에 문을 연 ‘할카페’는 마포구 백범로 24, 213호에 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