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청소년자원봉사활동·릴레이환경보전캠페인 운영 윤만형
  • 기사등록 2023-05-15 10:19:56
기사수정


▲ 사진=남양주도시공사 펀그라운드 진접 청소년 활동 종료 후 단체 기념 촬영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권구연)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청소년자원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 북부권역 내 시군 ‘릴레이환경보전캠페인’을 5월부터 7월까지 운영한다.


5월 1주 연천군을 선두로 시작된 ‘릴레이환경보전캠페인’은 플로깅키트를 활용한 지역사회 환경 개선 사업이다.


5월 2주에는 고양시청소년재단 성사청소년문화의집과 남양주시도시공사 펀그라운드 진접을 중심으로 고양시와 남양주시 지역의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환경보전캠페인에 참여했다.


먼저 성사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자원봉사단 씨밀레 동아리의 주도로 고양밥할머니공원 일대에서 환경보전캠페인을 진행했다. 성사청소년문화의집 이종순 센터장은 “청소년의 환경 자원봉사 욕구를 반영해 경기도 북부 릴레이환경보전캠페인에 참여하게 돼 매우 뜻깊고, 플로깅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또한 남양주시도시공사 펀그라운드 진접의 청소년자원봉사단 동아리는 남양주시 진접 일대에서 환경보전캠페인을 진행했다. 펀그라운드 진접 김효진 센터장은 “이번 플로깅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이 환경감수성을 키워 미래 탄소중립 사회의 주인공으로 성장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경기도 북부권역 일대에서 운영되는 청소년들의 자기주도적인 자원봉사활동인 ‘릴레이환경보전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 청소년과 시민들이 함께 환경문제를 인식하며 작은 변화를 이루어내길 기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35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아산시, 항공우주기술 새 전기 시작점 되길”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서울특별시 동작구와 국내 7번째 자매결연 체결!
  •  기사 이미지 예산군품목농업인연구연합회, 2024 실증연구 과제포 로메인 상추 수확 성공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