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 제천시 고암정수장.충북 제천시는 2020년부터 172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추진한 고암정수장 개량사업을 완료하고 정상가동에 들어갔다고 13일 밝혔다.
앞서 제천시는 기존 시설용량(5만3000t/일)으로는 도시 성장 등에 따른 수돗물 사용량 증가를 감당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고 이 사업을 추진했다.
2018년 수도 정비 기본계획을 변경하고, 고암정수장 내 유휴시설을 활용해 1일 2만 톤가량 수도를 증설하는 안을 마련했다.
또 환경부의 '지방 상수도 현대화 사업'에 선정되면서 100억 원이 넘는 국도 비를 확보해 4년여 만에 사업을 완료했다.
이번 개량사업으로 1일 7만3000t 규모의 안정적 수돗물 생산능력을 갖추게 됐다. 정수처리 공정에 활성탄투입 공정을 추가해 수돗물 특유의 맛과 냄새도 개선했다.
또 최신 정수처리 공법(유공 블록형 하부집수장치, 다층 여과 공정)을 도입해 더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생산할 수 있게 됐다.
제천시 관계자는 "수돗물 수요 증가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동시에 더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
강서양천교육지원청,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양천구지회 업무협약 체결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의란)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지회(지회장 김성기)·양천구지회(지회장 편미영)와 관내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의 주거 지원 협력체계 구축을 위하여 지난 2026년 1월 30일 강서양천교육지원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MOU)은 무보증 등 통상적인 임대차 관행과 다른 계약조건.
[인사] 해양수산부
▲ 해운물류국장 김혜정 ▲ 부산지방해양수산청장 허만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