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소파출소= 전화금융사기 예방 적극 홍보(아파트,편의점등)뉴스21통신전북/김문기기자=정읍경찰서(서장 황동석) 농소파출소에는 전화금융사기 예방에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하고 있다.
농소파출소는 전화금융사기 범죄의 분업화 · 기업화와 함께 복잡한 정보통신기술 및 금융결제 방식의 취약점 등을 이용해 더욱 교묘해지는 범죄수법에 적극 대응하고 피해를 줄이기 위해 범죄예방 홍보 활동에 주력을 다하고 있다.
이에 아파트 단지 및 편의점, 금융기관, 마을회관을 방문하여 전화금융사기 홍보전단지를 부착 및 주민 상대 홍보하고 특히, 아파트 관리사무소에 홍보음성파일(마동석 목소리)을 이용하여 주기적으로 안내방송 송출할 수 있도록 하였고, 또한 통장·이장들에게 휴대전화에 홍보음성파일 및 안내 홍보 자료을 송부하여 주변 사람들에게 적극 홍보해 주도록 당부 조치하여 전화금융사기 예방 홍보에 적극 활동을 펼쳤다.
정읍경찰서장은 “지역내 상시 순찰과 지속적인 범죄예방 홍보로 주민의 안전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특히, 전화금융사기는 무엇보다도 예방이 가장 중요한 만큼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예방 홍보 활동을 하겠다”고 강조하였고, 이에 농소파출소에서는 전화금융사기 예방 홍보활동에 주력을 다하고 있다.
마포구] 파크골프 즐기는 경로당 등장! 마포구 ‘할카페’오픈
- 마포구,‘맘카페·빠카페·할카페’ 세대별 맞춤형 공간 조성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2월 4일, 어르신을 위한 노인여가복지시설 ‘할카페’를 개소하며, 어르신이 일상 속에서 편안히 머물며 여가와 건강을 함께 챙길 수 있는 새로운 공간을 선보였다.이번에 문을 연 ‘할카페’는 마포구 백범로 24, 213호에 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