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강원도·한국전력공사 강원본부 업무협약식강원도산불방지센터(소장 이광섭)와 한국전력공사 강원본부(본부장 황인목)는 5월 11일 강원도산불방지센터(강릉시 연곡면) 회의실에서‘산불로부터 안전한 강원도 만들기’를 위한 상호협력을 목적으로 기관간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에 체결하는 업무협약은 지난 4월 11일 강릉시 난곡동에서 발생한 전력설비 단락으로 시작된 대형산불을 계기로 관련부처와 기관간 재발방지 대책을 모색하고 있는 가운데, 도내 산불예방 및 진화 총괄기관인 산불방지센터와 전력설비 총괄기관인 한국전력공사 강원본부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도내 송배전시설 주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산불위험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여 지역주민을 산불재난으로부터 보호하고, 산불로 인한 송배전시설 소실로 인한 블랙아웃 등 국가산업 피해 우려를 최소화 하기 위해 실무협의회를 정례화 하는 등 전력설비 주변 산불방지를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지속 발굴하고, 재발방지 마련을 위해 공동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 산불발생 정보 및 전력설비 위치 정보 공유
- 취약시기 산불 방지 공동 대응 * 한전직원 파견 등
- 산불발생시 중요 공급 전력설비 우선 진화 지원
- 기타 산불예방과 관련 공동 협업 및 상호 관심분야 공동 협력 추진
이광섭 강원도산불방지센터 소장은 “이번 협약은 동해안권에 집중된 송전시설과 최악의 기상여건 속에 최근 발생한 강릉시 난곡동 산불과 같이 전력설비 단락 등으로 인한 대형산불 발생 위험이 상존하는 만큼 산불발생의 근본적인 해결방법을 찾아가는 한편, 예방과 피해 최소화를 위한 첫걸음으로 한국전력공사 강원본부와 다양한 협력을 통해 도민의 안전과 피해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강원도산불방지센터에 따르면, 최근 5년간(‘19~’23년 5월 현재) 도내 전력설비 주변에서 발생한 산불은 총 4건으로 1,794ha면적에 1,929여억 원의 피해가 발생하였다고 밝혔다.
공진혁 의회운영위운장, 울산수목원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공진혁 의회운영위원장은 4일 오후 2시 울산수목원을 방문하여 시설 현황을 점검하고 시민 편의 증진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공 위원장은 수목원 전역을 둘러보며 현재 운영 중인 전시 공간과 산책로, 교육 시설 등을 꼼꼼히 살펴봤다. 특히 주말과 휴일에 가족 단위 방문객이 급증하고 있음에도 휴게 공...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