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 남구, 2023년 탄소중립 에너지 교육 시동 - - 남구, 지역 공공기관과 함께 미래에너지 관련 체험·토론 교육 운영 - 최원영 기자
  • 기사등록 2023-05-11 20:08:52
기사수정


(뉴스21통신/최원영기자)=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지난 9일 옥동중학교를 시작으로 511일에는 학성고등학교 등 남구 초··고등학생이 함께하는 미래에너지 교육인 탄소중립 에너지 교육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탄소중립 에너지 교육2050 탄소중립 달성 및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환경교육 강화 필요성에 대해 남구청ㆍ에너지경제연구원·한국에너지공단이 공감대를 형성하고 참여ㆍ체험 중심의 에너지 교육과 진로탐색의 기회를 학생들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2021년부터 3년째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는 한국동서발전과도 연계하여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 내용은 한국에너지공단, 한국동서발전 견학 및 체험 2050 탄소 중립 정책 및 울산의 에너지 정책 강의 팀별 토론 및 발표 질의응답 순이며 현재 21회 운영 계획으로 학교의 신청을 받고 있다.

 

탄소중립 에너지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전 세계적 화두인 탄소중립 사회로의 전환 필요성을 인식하고, 에너지 공공기관 체험을 통한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여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끌어갈 미래 지역인재를 육성하는데 기여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남구 학생들이 탄소중립 및 울산의 에너지 문제를 탐구하는 과정을 통해 기후 위기 문제에 적극 공감하고 환경 보호를 위해 스스로 실천하는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33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QS(Quacquarelli Symonds), 서울대 31위,KAIST 53위,성균관대 123위,한양대 162위,서강대 576...'2024 세계대학평가'
  •  기사 이미지 스미싱 범죄 ‘시티즌코난’, ‘피싱아이즈’ 앱 설치로 예방하자!
  •  기사 이미지 ‘오물 풍선’ 살포에 北 주민들 “창피스러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