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원특례시 “AI 기술로 영유아 안전 지킨다”
  • 박종섭 기자
  • 등록 2023-05-11 06:03:03

기사수정
  • 어린이집 CCTV에 AI(인공지능) 기술 접목, 보육현장 안전강화 플랫폼 개발 참여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2023년 제1차 정보통신기술개발사업에 수요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10일 밝혔다.

 

이 사업은 의무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어린이집 CCTV에 영상인식 기반의 AI 기술을 접목하여, 영유아 행동 분석을 통한 실시간 위험 상황 알림 및 위험 요소 컨설팅 등을 제공하는 어린이집 영유아 안전 강화 플랫폼을 개발하는 사업이다. 2024년까지 국비 12.25억원을 지원받아 영상인식기술 전문기업인 이노뎁이 사업을 주관하고, 시는 실증기관으로 참여한다.

 

시는 이번 사업의 선정을 위해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사전 인터뷰를 통하여, 실제 어린이집 불편사항을 파악해 인공지능 기술에 접목,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과정을 거쳤으며, 사업 완료 후, 관내 어린이집에 인공지능 소프트웨어를 지원하여 어린이집 CCTV 관련 분쟁에 따른 사회적 비용 감소 및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이 플랫폼에는 현재 보육교사의 경험적 판단에만 의존하는 경계선 지능 의심 아동 등에 대해서도 AI 영상 분석을 통해 학부모 상담에 활용할 수 있게 하는 기능, 위험 상황 알림 등 영유아 행동기반 안전 강화 서비스 5종을 개발할 계획이다.

 

안병오 기획조정실장은 인공지능 기술이 보육현장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영역의 인공지능 서비스 확산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 창원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 전환…국회 본회의 통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를 법정단체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은 「공인중개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오후 4시 27분, 제431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이번 법안 통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1999년 임의단체로 전환된 이후 27년간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핵심 숙원 과제를 마침내 해결하게 됐다.개정안은 지.
  2. 충우회, 20년 ‘나라사랑’ 실천…2026년 정기총회서 새 도약 다짐 충우회(회장 이규현)가 오는 1월 28일 낮 12시, 충남 서산시 베니키아호텔에서 ‘2026년 정기총회’를 열고 향후 사업 방향과 새로운 도약을 다짐한다.이번 정기총회는 지난 20년간 이어온 충우회의 나라사랑 실천과 사회공헌 활동을 되돌아보고, 2026년도 사업 계획의 기틀을 마련하는 자리로 마련됐다.충우회는 단순한 친목 단체를 넘어 ...
  3. 제천 새마을금고 이전·증축 공사, 인도 점령 논란…제천시 “불법 확인 시 과태료 부과” 충북 제천시 청전동에서 진행 중인 동제천 MG새마을금고 이전·증축 공사 현장이 인도를 점거한 채 대형 크레인 차량을 동원해 공사를 진행하면서 시민들의 보행권을 침해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현장을 확인한 결과, 크레인 차량과 각종 작업 장비가 보도블록 위 인도를 사실상 점령해 보행자들이 통행할 수 없는 상태였으며...
  4. [풀뿌리정치를 말하다] 전북의 이름으로, 기록으로 남긴 도전 [전북특별자치도 취재팀]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가 자신의 정치·행정 여정을 담은 저서 『김관영의 도전』 출판기념회를 2월 1일 오후 전주대학교 학생회관 슈퍼스타홀에서 열었다.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이어진 이날 행사는 출판기념회라는 형식 속에서도 이례적으로 차분했고, 정치적 수사보다 ‘기록’과 ‘성찰’...
  5. 사진·영상 신고 무력화? 비산먼지 현장 외면한 제천시 판단 도마 위 충북 제천시 청전동 아파트철거 현장에서 비산먼지가 발생했다는 신고가 접수됐지만, 제천시가 “출장 당시 살수 조치가 이뤄지고 있었다”는 이유로 행정처분을 하지 않으면서 행정의 소극적 대응을 둘러싼 논란이 일고 있다.본지는 앞서 해당 철거 현장에서 살수 조치 없이 철거 공사가 강행되며 다량의 비산먼지가 발생하고 있다.
  6. 울주군보건소, 임신부부 백일해 무료 예방접종 지원 울산 울주군이 신생아에게 치명적인 감염병인 백일해 예방을 위해 다음달부터 지역 임산부와 배우자를 대상으로 ‘백일해(Tdap) 무료 예방접종’을 지원한다고 30일 밝혔다. 백일해는 백일해균에 의해 감염되는 호흡기 질환으로, 전염성이 매우 강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백일해 기초접종을 마치지 않은 생후 2개월 이전 영아의 경우 감...
  7. 제천 제4산단 조성사업, 도 승인 신청…본격 추진 단계 돌입 제천시와 충북개발공사가 추진 중인 ‘제천 제4 산업단지 조성사업’이 산업단지계획 승인 신청을 마치며 본격적인 추진 단계에 들어섰다.제천시는 30일 충청북도에 제천 제4 산업단지 산업단지계획 승인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산업단지계획 승인 신청은 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핵심 행정절차로, 향후 사업 추진의 속도와 방향을 좌우.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