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 수승대관광지 12월 24일 눈썰매장 개장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겨울철 대표 관광콘텐츠인 수승대 눈썰매장을 오는 24일부터 내년 2월 10일까지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수승대 눈썰매장은 20개 레인과 폭 20m, 길이 120m의 슬로프를 갖춘 가족형 눈썰매장으로, 무빙워크를 설치해 어린이와 노약자 등 모든 이용객이 체력 부담 없이 안전하게 슬로프를 오를 수 있도...
▲ 사진=대한테니스협회정현의 ‘컴백 1승’이 다음으로 미뤄졌다. 그래도 정현은 복귀 2차전에서 처음으로 세트를 따냈으며, 2시간 34분의 마라톤 매치를 버틸 체력을 보여주었다.
이날 경기의 분수령은 3세트 6번째 게임이었다. 2-3에서 정현은 4번의 듀스 접전 끝에 게임을 잃었다. 그중 정현은 자신의 서비스에 챌린지를 요청하였으나 하필 전자판정시스템이 가동되지 않았다.
정현은 1세트에서 5번째 게임을 먼저 브레이크 하며 3-2로 앞서나갔다. 하지만 이후 4게임을 내리 잃으며 3-6으로 내주었다.
정현의 1세트 첫서브 성공률은 42%에 그쳤으며 더블폴트도 3개나 범했다. 이중 브레이크 포인트 위기에서 더블폴트를 두 번이나 하는 바람에 그 게임을 모두 내주었다.
2세트는 서로 자신의 서비스 게임을 지키며 타이브레이크까지 갔다. 타이브레이크 초반 포인트 브레이크를 당하며 1-3으로 끌려가던 정현은 이후 그라운드 스트로크가 살아나며 6포인트를 쓸어담아 역전에 성공했다.
정현의 첫서브 성공률도 69% 상승하였으며 2번의 브레이크 위기도 잘 벗어나며 단식 복귀 이후 처음으로 세트를 따냈다. 평일임에도 경기장을 찾은 팬들은 정현의 복귀에 아낌없는 박수와 격려를 보냈다.
정현은 지난 2014년 부산오픈챌린저 2회전에서 우치야마 야스타카를 6-1 6-4로 물리친 바 있으나 서울오픈챌린저 4강 진출자인 우치야마의 상승세를 막지는 못했다.
강서구, '어르신일자리 사업 유공자 표창 수여식' 개최
진교훈 강서구청장이 지난 16일(화) 어르신일자리 사업 유공자들을 격려하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이날 오후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년 어르신일자리 사업 유공자 표창 수여식’에 참석해 유공자 17명에 표창장을 수여했다. 수상 대상자는 지역 곳곳에서 공익 활동부터 사회서비스 영역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성.
한국공항공사, 항공사 발권시스템 장애 대비 합동훈련 실시
한국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박재희)는 지난 16일부터 이틀간, 김포공항 국내선터미널에서 자체 개발한‘간이 여객처리 시스템(L-DCS, Local-Departure Control System: 항공사 발권시스템 장애 발생에 대비하여 구축한 예비시스템으로 여객 예약 정보 업로드, 탑승권 발급, 좌석 배치도 생성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활용해 항공사 발..
거창 수승대관광지 12월 24일 눈썰매장 개장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겨울철 대표 관광콘텐츠인 수승대 눈썰매장을 오는 24일부터 내년 2월 10일까지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수승대 눈썰매장은 20개 레인과 폭 20m, 길이 120m의 슬로프를 갖춘 가족형 눈썰매장으로, 무빙워크를 설치해 어린이와 노약자 등 모든 이용객이 체력 부담 없이 안전하게 슬로프를 오를 수 있도.
울산시 2025년 감사관계자 역량강화 연수회(워크숍)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12월 16일과 17일 이틀간 경북 문경시에서 감사원 수석감사관과 인공지능(AI)전문가를 초청해 ‘2025년 감사관계자 직무역량 강화 연수회(워크숍)'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감사업무 역량 강화와 울산시, 구군, 공공기관 감사담당자들의 감사방향 공유 및 소통강화를 위해 ...
울산시, 2025년 어업용기자재 이동수리소 운영 성료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가 접근성이 낮은 어촌지역을 직접 방문해 어선의 어업용 기자재를 점검하고 수리하는 ‘어업용 기자재 이동수리소’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조업 중 기관, 레이더 등 어업용기자재 고장으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어업인의 경제적 부담을 줄...
올해 연말정산... 자녀세액공제 1명 25만원, 2명 55만원, 3명 95만원, 4명 135만원 등으로 적용
[뉴스21 통신=추현욱 ] 올해 귀속 연말정산에서는 8세 이상 20세 이하 기본공제 대상 자녀 수에 따른 자녀세액공제 금액이 지난해보다 10만원씩 상향된다.국세청은 17일 연말정산을 준비하는 근로자와 회사를 위해 홈택스 서비스 제공 일정과 올해 귀속 연말정산부터 새롭게 적용되는 공제·감면 사항 등을 발표했다.국세청은 자녀를 양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