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칠보면=어르신 대상 안전교육 및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행사뉴스21통신전북/김문기기자=정읍시칠보면은 지난 8일 노인일자리사업 참여 어르신 대상으로 안전교육 및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행사를 추진하였다.
교육은 노인일자리 참여자의 역할과 근무수칙 안내, 야외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 사고에 대한 예방교육 등으로 진행하였으며 안전하고 건강한 활동을 당부하였다.
▲ 칠보면=어르신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행사
또한 해피칠보플러스 사업의 일환으로 5월 8일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어르신들에 대한 감사와 공경의 마음을 담은 카네이션꽃을 달아드렸다.
김용천 칠보면장은 “매년 관내 환경정비를 위해 일자리에 참여해주신 어르신 덕분에 깨끗한 칠보면이 될 수 있어서 감사드르며, 이번 안전교육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노인일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해피칠보플러스사업은 칠보면 특수시책으로 소외되기 쉬운 이웃과 지역주민들이 함께 사랑을 나누는 행사로 사랑의 떡국떡 나눔, 어버이날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추석맞이 독거노인방문, 동절기 취약계층 월동나기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마포구] 파크골프 즐기는 경로당 등장! 마포구 ‘할카페’오픈
- 마포구,‘맘카페·빠카페·할카페’ 세대별 맞춤형 공간 조성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2월 4일, 어르신을 위한 노인여가복지시설 ‘할카페’를 개소하며, 어르신이 일상 속에서 편안히 머물며 여가와 건강을 함께 챙길 수 있는 새로운 공간을 선보였다.이번에 문을 연 ‘할카페’는 마포구 백범로 24, 213호에 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