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읍경찰서=학교 주변 어린이 교통안전 확보 위해 교통안전 홍보 실시
정읍경찰서(서장 황동석)는 지난 4일 어린이날은 맞아 정읍시 상동에 위치한 동신초등학교 앞에서 정읍서, 정읍시 의회, 녹색어머니회, 교직원, 학생, 학부모 등 총 60여명과 함께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등굣길 캠페인 및 단속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어린이가 안전한 등굣길 조성을 위해 ▲어린이 보호구역 내 횡단보도 통행지도 ▲통학버스 운전자 대상 교통 안전수칙 홍보 ▲무단횡단 금지 전단지 배부 ▲어린이 보행3원칙(서다,보다,걷다)을 집중 홍보 했다. 또한 보행3원칙과 안전 수칙이 인쇄된 자체 홍보 물품 등을 배부하여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스스로 인식하고 느낄 수 있도록 유도하는 등 관심과 참여도를 높였다.
정읍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위와 같은 각종 캠페인과 교육·홍보, 단속까지 적극 실시하여 교통사고로부터 안전한 가정의 달을 지켜내겠다는 계획이다.
황동석 서장은 “학교 주변 어린이 교통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교통안전 홍보를 실시하고 과속, 음주운전 등 주요 위반행위에 대해서도 집중 단속을 실시하는 등 어린이보호구역 사고 제로를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마포구] 파크골프 즐기는 경로당 등장! 마포구 ‘할카페’오픈
- 마포구,‘맘카페·빠카페·할카페’ 세대별 맞춤형 공간 조성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2월 4일, 어르신을 위한 노인여가복지시설 ‘할카페’를 개소하며, 어르신이 일상 속에서 편안히 머물며 여가와 건강을 함께 챙길 수 있는 새로운 공간을 선보였다.이번에 문을 연 ‘할카페’는 마포구 백범로 24, 213호에 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