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지난 7일 제101회 어린이날을 맞이해 「놀GO!, 보GO!, 배우GO! 강화군 어린이날 기념행사」개최했다.

코로나19로 인해 4년 만에 열린 이번 행사는 당초 5월 5일 어린이날 개최예정에서 우천으로 인해 7일로 변경됐으나 그럼에도 23,700여 명의 아이들과 가족들이 방문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는 코미디 마술 마임쇼를 시작으로 모범어린이 표창, 군악대 공연, 청소년 댄스, 버블벌룬 퍼포먼스, 뮤지컬 및 동춘서커스 공연 등 다양한 무대행사가 진행됐다.
특히 버블벌룬 퍼포먼스와 동춘서커스에서는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며 아이들과 어른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드론체험, VR체험, 3D펜아트, 우주정거장건축가, AI웹툰작가 체험 및 각종 체험 부스가 운영되어 아이들이 다양한 직업 체험을 경험했다.
에어바운스, 페달보트 타기, 어린이기차로 작은 놀이동산을 즐길 수 있었으며, 강화역사박물관에서 진행한 샌드아트 공연은 매회 만석을 이루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개인군장․특수장비 및 피복 등 해병대 군장비와 함께 경찰차, 싸이카, 소방․구급차 등 총 100여점의 군인․경찰․소방장비가 전시됐다. 어린이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장비와 차량을 현장에서 직접 관찰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이 밖에도 움직이는 관광안내소, 고인돌 선사체험을 통해 강화의 역사 및 명소를 소개하는 자리가 마련되어 재미와 함께 강화군을 홍보하는 1석 2조의 효과를 거두었다.
군 관계자는 “4년을 기다려온 어린이날 행사에 많은 어린이와 가족들이 행복하고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고 무엇보다 안전하게 행사가 마무리될수 있어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강화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울산시 2025년 감사관계자 역량강화 연수회(워크숍)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12월 16일과 17일 이틀간 경북 문경시에서 감사원 수석감사관과 인공지능(AI)전문가를 초청해 ‘2025년 감사관계자 직무역량 강화 연수회(워크숍)'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감사업무 역량 강화와 울산시, 구군, 공공기관 감사담당자들의 감사방향 공유 및 소통강화를 위해 ...
울산시, 2025년 어업용기자재 이동수리소 운영 성료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가 접근성이 낮은 어촌지역을 직접 방문해 어선의 어업용 기자재를 점검하고 수리하는 ‘어업용 기자재 이동수리소’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조업 중 기관, 레이더 등 어업용기자재 고장으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어업인의 경제적 부담을 줄...
올해 연말정산... 자녀세액공제 1명 25만원, 2명 55만원, 3명 95만원, 4명 135만원 등으로 적용
[뉴스21 통신=추현욱 ] 올해 귀속 연말정산에서는 8세 이상 20세 이하 기본공제 대상 자녀 수에 따른 자녀세액공제 금액이 지난해보다 10만원씩 상향된다.국세청은 17일 연말정산을 준비하는 근로자와 회사를 위해 홈택스 서비스 제공 일정과 올해 귀속 연말정산부터 새롭게 적용되는 공제·감면 사항 등을 발표했다.국세청은 자녀를 양육.
울산시,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국제 인증 취득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국제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지난 2018년 제정한 산업안전보건 분야의 국제표준으로, 시 사업장 내 위험요인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홍보 캠페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6일 임대주택과 빌라 등 주거밀집지역을 방문해 우편함에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전단과 안내문을 투입하는 비대면 캠페인을 실시했다.
울산 중구의회, 모범운전자 지원 위한 제도적 근거 마련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중구의회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가 모범운전자회의 제도적 지원을 위한 관련 조례 제정에 나섰다. 17일 중구의회에 따르면 강혜순 의원이 대표 발의한 「울산광역시 중구 모범운전자회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해당 상임위원회에서 원안 가결돼 본회의 최종 의결만 앞두고 있다. 이번 조례...
북구, 2025년 평생학습 성과공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6일 평생학습관에서 2025년 평생학습 성과공유회를 열고, 평생학습 우수사례를 공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