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읍경찰서= 찾아가는 교통안전 홍보활동 실시
뉴스21통신전북/김문기기자=정읍경찰서(서장 황동석)는 지난 3일 정읍시 입암면 등 4개면의 마을회관 및 시장 등을 방문하여 고령보행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 교육 및 홍보 물품을 배부했다고 밝혔다.
본격적인 행락철과 농번기를 맞아 관내 이륜차, 어린이, 보행자, 농기계 등의 사고가 증가하고 있으며, 최근 보행자 관련 도로교통법이 개정되어 운전자 및 보행자의 궁금증이 증가함에 따라 이를 해소하기 위해 찾아가는 교통안전 홍보활동을 실시한 것이다.
또한, 법규위반 및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지속적인 홍보 및 교육활동을 진행하는 등 보행자 중심의 교통문화를 확립하고 선제적 교통안전 대책에 나선 것이다.
이번 홍보는 보행3원칙(서다, 보다, 걷다)과 무단횡단금지, 이륜차 운행시 안전모 착용 등을 집중 교육·홍보하였으며, 정읍서에서 자체 제작한 형광조끼 홍보 물품을 배부하여 밝은색 옷입기 홍보 등 어르신 교통사고 예방에 필수적인 교통안전 수칙을 전달해 내실 있는 홍보활동을 실시했다.
황동석 서장은 “노인보행자를 대상으로 하는 교통안전교육 이외에도 어린이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통안전 교육 및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홍보활동을 지속 추진할 예정”이라며 “교통사고 예방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마포구] 파크골프 즐기는 경로당 등장! 마포구 ‘할카페’오픈
- 마포구,‘맘카페·빠카페·할카페’ 세대별 맞춤형 공간 조성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2월 4일, 어르신을 위한 노인여가복지시설 ‘할카페’를 개소하며, 어르신이 일상 속에서 편안히 머물며 여가와 건강을 함께 챙길 수 있는 새로운 공간을 선보였다.이번에 문을 연 ‘할카페’는 마포구 백범로 24, 213호에 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