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해시, 2022년 경남도 교통행정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박종섭 기자
  • 기사등록 2023-05-04 06:09:41
기사수정

김해시(시장 홍태용)는 경남도가 주관하는 2022년 교통행정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어 포상금으로 특별조정교부금 2억원을 받게 된다고 2일 밝혔다.

선진 교통문화 확산 및 도민 교통편의 증진을 위해 매년 추진하는  교통행정평가는 도내 18개 시·군을 대상으로 교통 분야의 우수시책 등 10개 지표를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2022년도 1년간의 실적을 ▲교통문화지수 ▲교통사고 줄이기 대책 추진 ▲공영주차장 조성 ▲교통약자 이동편의 ▲노선버스 안전점검 ▲브라보택시 운영 ▲광역교통체계 확충 ▲어린이 통학로 시설 개선▲교통정책이행 노력도 ▲정책협조도+교통우수시책 총 10개 부문,  23개 세부지표로 평가했으며 실적 서면평가 및 외부 위원회 평가를 거쳐 종합적인 심사가 진행됐다.

이번 평가에서 김해시는 2022년 교통문화지수 순위 및 교통문화지수 개선 노력, 교통사고 사망자 감소율, 공영주차장 확보, 저상버스 신규 도입, 노선버스 안전점검, 어린이 통학로·보호구역 시설개선 등 다수의 항목에서 좋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교통혁신과장은 “이번 성과는 시민들의 교통문화 의식 향상과 지자체의 노력이 합쳐진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통정책 추진을 통해  편리하고 안전한 교통환경을 조성하여 시민이 체감하는 교통 혁신을 이끌어 나가겠다” 고 밝혔다.

▲ 김해시+2022년+경남도+교통행정평가+최우수+기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27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합동 순찰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