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읍시=5월 어린이 주간 아동학대 예방 유관기관 합동 캠페인 실시뉴스21통신전북/김문기기자=정읍시는 지난 2일“5월 어린이 주간”을 맞이하여 정읍경찰서, 시니어클럽 등 유관기관 관계자 20여 명과 함께 가두캠페인 진행 및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부스를 운영하고 홍보물품 배부, 피켓·플래카드를 이용하여 아동학대 유형·신고요령, 긍정 양육 안내 등의 내용으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어린이들의 지위 향상을 위하여 5월 어린이 주간에 아동학대 예방 및 긍정 양육 캠페인 활동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아동학대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주고, 아동학대 신고 전화 및 긍정 양육 129원칙 홍보 등을 통해 지역 내 아동들의 권리보호 및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정읍시는 아동학대 예방 대응체계 인프라 구축 일환으로 올해 하반기 내 아동보호전문기관을 신규 개소하여 관내 학대 피해 아동의 치료, 심리상담, 사례관리 등 아동학대 예방 업무를 적극적으로 수행할 계획이다.
김막례 여성가족과장은“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민의 많은 관심으로 아동들이 보호받고 존중받는 지역사회가 되기를 바라며 아동학대 근절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마포구] 파크골프 즐기는 경로당 등장! 마포구 ‘할카페’오픈
- 마포구,‘맘카페·빠카페·할카페’ 세대별 맞춤형 공간 조성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2월 4일, 어르신을 위한 노인여가복지시설 ‘할카페’를 개소하며, 어르신이 일상 속에서 편안히 머물며 여가와 건강을 함께 챙길 수 있는 새로운 공간을 선보였다.이번에 문을 연 ‘할카페’는 마포구 백범로 24, 213호에 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