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지난 2일 문화센터 5층 대회의실에서 원불교 중앙교구의 저소득층 희귀난치성 의료비 일천삼백여만원을 전달받았다고 전했다.
▲ 원불교 중앙교구 원광대병원에 희귀난치성질환 의료비 지원 성금 전달
이날 전달식에는 서일영 병원장을 비롯한 원불교 중앙교구 도타원 민성호 교구장, 김신관 사무국장과 관계자들이 배석했으며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에게 써 달라는 뜻을 전했다.
원불교 중앙교구는 지난 4월 28일 원불교 최대 경축일인 대각개교절을 기념하여 꾸준히 펼쳐 왔던 제20회 아하!데이 나눔 축제 기념행사를 통해 모금된 성금 일천이백여만원을 원광대학교병원 비영리 후원 단체인 원누리후원회에 기탁했다.
원광대병원은 원불교 종립병원으로 제생의세 설립이념의 정신으로 지역 사회봉사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오고 있다.
특히 매년 익산시와 함께하는 지역사회 소외 이웃과 함께하는 감사의 김치 나눔, 원불교 재단과 함께하는 은혜의 쌀 나눔 행사, 문화행사를 열어 소요 봉사 활동 비용까지 조달하며 다니는 해외의료 봉사활동들은 십여년을 지속적으로 이어 오고 있어 보는 이들의 가슴을 훈훈하게 한다.
원불교 중앙교구는 지난 2014년도부터 시작,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 아하!데이 나눔 축제에서 모금된 후원금 누적총액 \128,710,849원을 지역사회 거주 중인 저소득층 139명에게 각종 의료지원 혜택을 베풀었다.
마포구] 파크골프 즐기는 경로당 등장! 마포구 ‘할카페’오픈
- 마포구,‘맘카페·빠카페·할카페’ 세대별 맞춤형 공간 조성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2월 4일, 어르신을 위한 노인여가복지시설 ‘할카페’를 개소하며, 어르신이 일상 속에서 편안히 머물며 여가와 건강을 함께 챙길 수 있는 새로운 공간을 선보였다.이번에 문을 연 ‘할카페’는 마포구 백범로 24, 213호에 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