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령시, 재난 복원력 중심의 도시로 한 발 내딛다 - 유엔재난위험경감사무국(UNDRR)과 간담회 개최 조건한 사회2부
  • 기사등록 2023-05-02 21:55:03
기사수정


▲ 유엔 재난위험경감사무국 초청 간담회


보령시는 2일 시청 상황실에서 재난복원력 허브(Resilience Hub) 도시인증 추진을 위해 유엔재난위험경감사무국(UNDRR) 동북아사무소 관계자를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김동일 시장과 앤드류 맥클로이 UNDRR 동북아사무소 부대표, MCR 2030 담당 다리아 모크네체바, 챨리 신 등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는재난복원력 허브(Resilience Hub) 도시와 인증에 필요한 ‘MCR 2030’ 등 복원력 허브 도시 인증 관련 추진 사항에 관한 내용이 오고 갔다.

 

복원력 허브는 재난 및 기후위험을 해결하기 위한 정치적·기술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도시로, 안전한 도시를 구현하기 위한 장기적·지속적 노력을 시행한 도시 중 UNDRR에서 인증한 도시를 말한다.

 

시는 지난 3월 인천광역시 송도에 있는 UNDRR 동북아사무소를 방문하는 등 복원력 허브 도시로서 국제적 위상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앤드류 맥클로이 부대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머드축제가 열리는 보령시에서 초청 간담회를 열어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이번 간담회가 보령의 재난위험경감 전략을 마련하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동일 시장은 보령까지 찾아오신 UNDRR 동북아사무소 방문단들에 감사를 표한다라며 보령시 재난안전 복원력에 서로 상호 협력해 재난역량 강화를 위한 관계망을 구축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26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아산경로무료급식단체협의회 “회원님들의 시간과 정성에 감사”
  •  기사 이미지 아트밸리 아산 유스밴드… 청소년의 힘찬 에너지로 ‘청소년 페스타’ 개막공연 장식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예산형 지역 먹거리 계획 추진 위한 토론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