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s뉴스방송 화면(캡쳐)5월 1일 KBS 뉴스에서 방영된 새만금 신항에 관한 부실 시공에 대한 보도는 국민의 충격과 분노를 일으켰다.
이러한 부실 시공은 새만금 신항의 안전성과 내구성을 심각하게 저해하며, 국민의 세금이 헛되이 낭비되고 있다. 새만금 신항은 국가의 중요한 인프라로서, 국제무역과 지역경제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되는 프로젝트이다.
그러나 이런 부실시공으로 인해 새만금 신항의 완공이 지연되거나, 완공 후에도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
새만금 신항은 국가의 중요한 인프라로서 수천억원의 예산이 투입되었으며, 수많은 국민들의 생활과 경제에 영향을 미치는 곳이다. 그런데 이런 곳에서도 부실 시공이 발생했다는 사실은 말도 안 되는 일이다.
그 내용을 살펴보면 더욱 놀랍고 황당하다. 방파제와 항만 시설에 항만 터를 떠받치는 기초 구조물이 지속적으로 무너져온 사실을 확인했다. 또한 무너진 곳을 땜질식으로 처방하고 있지만 땜질식 처방에도 불구하고 채워진 틀이 계속 무너지고 있다.
이렇게 되면 방파제와 항만 시설은 태풍이나 파도에 견디지 못하고 쉽게 파괴될 수 있다.
그러면 새만금 신항은 국민의 안전과 재산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지 못하고, 오히려 위협하는 요인이 될 수 있다.
이는 국가의 명예와 이익을 손상 시킬 뿐만 아니라,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위협할 수도 있다. 새만금 신항의 부실 시공은 용납할 수 없는 범죄이다.
이러한 부실 시공은 책임 없는 행위로서 강력하게 고발해야 한다. 부실 시공을 당한 시설물에 대한 안전점검 조치와 더불어 어떻게 복구하고 보상할 것인지, 그리고 부실 시공에 연루된 자들을 어떻게 처벌할 것 인지에 대한 명확한 계획과 조치가 필요하다.
또한 부실 시공이 발생하지 않도록 감독과 검사를 철저히 해야 한다. 새만금 신항은 국민의 공공재로서 최고의 품질과 안전성을 보장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국민의 신뢰와 지지를 잃게 될 것이다.
울산 동구 ‘댑사리’, 가을빛으로 물들다… 팜파스와 코키아가 어우러진 새로운 관광명소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최세영 기자울산시 동구 대왕암공원과 슬도 사이에 위치한 ‘댑사리’ 일대가 가을을 맞아 붉은 코키아(댑싸리)와 황금빛 팜파스그라스로 물들며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댑사리’는 울산 동구 대왕암공원과 슬도 등대를 잇는 해안길 중간 지점에 .
상북유치원, 놀이와 나눔으로 배우는 공동체 교육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 울주군 상북유치원(원장 류행선)은 지난 4~5일 ‘틈짬 체육 놀이 어-유-초 이음 운동회’와 ‘추수 떡 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교육기관과 지역사회 간 연계 교육을 실천하고 아이들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공동체 문화를 실천하고...
울산 학생‘우리말 다시 쓰기 공모’ 역대 최다 참여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한 ‘하반기 학생 참여 우리말 다시 쓰기’에 울산지역 초중고 학생 3,558명이 참가했다. 이번 공모는 학생들이 일상에서 자주 쓰는 외래어나 신조어를 순우리말로 바꿔보며 우...
강서구, ‘저탄소 우수기관’으로 선정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5일(수) ‘저탄소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탄소중립을 목표로 구정 전반에 걸쳐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탄소배출 저감 정책을 인정받은 결과다. '저탄소 우수기관 인증'은 (사)도시재생안전협회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기업을 대상으로 온실가스 감축 노력, 저탄소 정책 등...
울산광역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꿀잼도시 문화관광 연구회’ 정책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시의회울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꿀잼도시 문화관광 연구회(회장 안대룡)’는 11월 5일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꿀잼도시 이미지 정착을 위한 울산형 생태관광 활성화 방안 연구’ 정책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중간보고회는 지난 8월...
‘여수 묘도 LNG 허브터미널’ 탱크 지붕 상량식
[뉴스21통신/ 장병기] 전라남도는 5일 여수 묘도에서 1조 4천억 규모 ‘여수 묘도 LNG허브터미널’ 탱크 지붕 상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역경제 활성화와 에너지 경쟁력 강화 기반이 될 전망이다.상량식은 지난해 정부의 ‘지역활성화 투자펀드 사업’에 최종 선정된 이후 본격 착공에 들어간 터미널의 주요 공정인 LNG 탱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