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광역시는 경상북도 구미에서 ‘새로운 경상북도! 행복한 대한민국!’을 주제로 열린 ‘2023 전국생활체육대축전’ 에 참가하여 우수한 성적으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 2023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대구광역시 품새팀(사진=왼쪽부터 황현희,김예나,조민기,정재익,권정수,임정우,우채완)대구광역시 선수단은 4년 만에 정상 개최된 이번 대회에서 검도 등 40개 종목에 1,251명이 참가하여 태권도, 사격, 파크골프, 패러글라이딩 종합 1위, 궁도, 보디빌딩, 볼링, 빙상 종합 2위, 산악, 소프트테니스, 스쿼시, 줄다리기, 테니스 종합 3위를 달성하며, 3년 연속 1위 도시의 저력을 보여줬다.
▲ 2023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대구광역시 태권체조팀
▲ 2023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대구광역시 겨루기팀
▲ 2023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대구광역시 품새 시연특히 이번 대회에서 태권도는 공인품새 단체전 1위, 태권체조 2위, 겨루기 은2, 동2 개를 획득, 최초로 종합 우승을 달성하는 가교역할을 하며 대구태권도의 저력을 마음껏 뽐냈다.
정재익관장(바람소리태권도장)은 “평소 품새를 아끼고 사랑하는 지도자들이 모여 대회를 앞두고 땀 흘린 결과물이 놀랍게도 1위라는 값진 결과물로 나타났다.”라며 “품새를 지도하면서 같이 땀 흘렸던 시간이 보람되며 기쁘고 뿌듯한 마음을 감출 수 없다.”고 말했다.
임정우 대구시태권도협회 품새심판위원장은 “품새 심판 본연의 임무가 아닌 이번 ‘전국생활체육대축전’에 선수로써 참가하게 되어 이런 성과와 함께 큰 업적을 만드는데 같이 동행하게 되어 무엇보다 뜻깊고 즐거운 시간이 된 것 같다.”면서 우승 소감을 전했다.
한편 대구광역시체육회에서는 시민들의 건강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시민 모두가 7330(일주일에 세 번 이상 하루 30분 운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다방면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