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달서경찰서, 녹색어머니회 위촉식 개최! - - 안전한 어린이 교통문화 조성을 위하여 - 박창남 대구취재본부
  • 기사등록 2023-04-30 20:19:09
기사수정

(뉴스21통신) 박창남기자 = 대구달서경찰서(서장 이상배)는 2023. 04. 27.(목) 10:30 경찰서 4층 대강당에서‘2023년도 대구달서경찰서 녹색어머니회 신임회원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녹색어머니회 = 달서경찰서


달서서 녹색어머니회는 관내 30개 초등학교 중 12개교 39명이 활동 중이며, 등굣길 보행안전지도, 스쿨존 캠페인 등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해 다방면에서 봉사하고 있다.


이날 위촉식에는 한실 초등학교 황지애 등 4명에 대한 신임회원 위촉식를 가졌으며, 지난해 헌신한 녹색어머니회 회원에 대하여 감사장 수여를 하였습니다.

 

또한 금년 자체시책으로 초등학교와 유치원, 어린이집 등 대상으로 사회적 약자를 위한 “교통경찰에게 바란다“ 라는 내용으로 의견 수렴하여 총 23개소 45건을 접수하여 교통안전시설(신호등, 노면표시, 안전표시)과 도로부속물(반사경, 과속방지턱, 안전휀스), 기타 차선규제봉 보수 등 현재 시설 보강 진행 중임을 밝혔다.

 

달서서 녹색어머니회는 관내 초등학교 앞 등·하굣길 교통안전지도와 교통질서 확립으로 학교 앞 어린이보호구역(스쿨존)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안전 지킴이로 경찰과 협력하여 활약할 계획이다.


김은정 녹색어머니회장은“위촉식 자리를 마련해준 달서경찰서 모든 직원께 감사드리며 어린이가 안전한 교통문화 조성에 적극적인 활동을 하겠다”고 하였으며, 이상배 달서경찰서장은 “우리 경찰도 녹색어머니회의 노고가 헛되지 않도록 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시설 개선하는 등 어린이 교통사고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23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