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시, 대한민국 과학축제 유관기관 합동 안전점검 실시 - 경찰, 소방 등 7개 기관 21명 참여...시설물, 전기, 가스 등 분야별 점검 장은숙
  • 기사등록 2023-04-28 11:12:18
기사수정


▲ 대전시, 대한민국 과학축제 유관기관 합동 안전점검 실시



대전시는 26일 축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27일부터 열리는‘대한민국 과학축제’행사장에 대한 유관기관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합동점검은 대전시를 비롯해, 행정안전부와 개최지 자치구, 경찰, 소방,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 등 안전관리 유관기관 7개 기관 21명이 참여했다.


합동점검반은 ▲ 안전관리계획 이행여부 ▲ 안전관리위원회 심의결과 지적사항 조치결과 ▲ 안전관리요원 배치 및 사전교육 여부 ▲ 가스, 전기, 시설물 등 분야별 점검 ▲ 화재 등 사고대비 구조‧구급차량 확보 여부 등 행사장 전반에 대한 안전을 세밀하게 점검했다.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지에서 시정조치하고, 사고 위험이 있는 사항은 행사 시작 전까지 보완하도록 하여 축제가 안전하게 개최될 수 있도록 조치했다.


이날 현장에서 안전점검을 총괄 지휘한 양승찬 대전시 시민안전실장은‘축제의 최우선 과제는 시민의 안전’이라고 강조하며‘시민들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안전한 축제를 만들기 위해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22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합동 순찰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