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2023 디랙스 인도어 마라톤 대회 현장국내 1위 피트니스 브랜드 ‘디랙스(DRAX)’가 4월 22일~23일 이틀간 광명 IVEX 하이퍼홀에서 개최한 실내 마라톤 대회 ‘2023 디랙스 인도어 마라톤(2023 DRAX INDOOR MARATHON)’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는 총 5000만원 규모의 상금을 놓고 오픈케어, 런콥 등 국내외 유명 러닝 동호회 다수가 참여해 ‘디랙스 트레드밀’로 열정적인 실내 마라톤 경기를 펼쳤다.
대회장은 선수와 관객이 러닝의 열기를 공유할 수 있게 꾸며졌다. 3면 고해상도 LED 전광판을 통해 실시간으로 경기 상황과 기록을 중계하는 한편, 3D 이머시브 사운드(immersive sound) 시스템으로 현장감을 극대화했다.
현장에는 선수들의 안전과 원활한 준비를 위한 프리미엄 레디존이 마련됐으며, 여러 러닝 동호회와 가족들이 참석해 응원하며 관람의 즐거움을 배가시켰다. 디랙스는 대회장에 가지 않고도 직접 관람하는 듯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도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모든 경기를 생중계했다.
공정한 경쟁을 위해 경기 방식도 섬세하게 조율됐다. 모든 트레드밀은 동일한 거리와 경사도(0~1%) 코스가 적용됐으며, 출발 신호와 함께 동시에 작동될 수 있게끔 했다. 선수들은 동일하게 8㎞/h 속도로 시작해서 각자 페이스에 맞춰 속도를 자동으로 변속하는 방식으로 경기를 진행했다.
최종 기록은 벽면에 설치된 전광판에 자동으로 표시되는 한편, 즉시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도 노출하며 경기 결과를 투명하게 공개했다. 또 기기 결함으로 아쉬움을 겪는 선수가 없도록 여분의 장비도 충분히 마련했다.
최종 수상은 개인전 5㎞, 10㎞, 21㎞에서 총 42명이 선정됐고, 3인이 힘을 합쳐 21㎞를 달려야 하는 팀전은 총 5팀이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더 자세한 수상자 내역은 디랙스 인도어 마라톤 대회 공식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가 선수들은 디랙스 트레드밀이 제공하는 특별한 러닝 경험에 놀라는 한편, 공정한 경쟁 환경을 준비한 디랙스의 노력에 찬사를 보냈다.
디랙스가 대회에 활용한 디랙스 트레드밀은 △속도가 자동 조절되는 ‘스피드 싱크’ △빠른 속도에도 좌우 흔들림을 극소화하는 ‘듀얼인클라인’ △최적의 쿠션으로 충격을 흡수해 관절을 보호하는 ‘플로팅데크’ 시스템이 장착돼 있어 트레드밀에서 마라톤이 어렵다는 한계를 극복하고, 선수들의 수행 능력에 따라 충분한 운동량을 제공하면서 안전까지 보장했다는 긍정적 리뷰가 이어졌다.
대회를 주관한 디랙스의 유선경 대표이사는 “실내 달리기 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마련한 이번 디랙스 인도어 마라톤 대회에 최선을 다해 경기에 임해준 선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디랙스는 업계 전통의 유산소 기구 강자다. 특히 트레드밀 분야는 이미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선도 기업으로, 앞으로도 꾸준한 연구 개발을 통해 더 앞선 기술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서구, '어르신일자리 사업 유공자 표창 수여식' 개최
진교훈 강서구청장이 지난 16일(화) 어르신일자리 사업 유공자들을 격려하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이날 오후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년 어르신일자리 사업 유공자 표창 수여식’에 참석해 유공자 17명에 표창장을 수여했다. 수상 대상자는 지역 곳곳에서 공익 활동부터 사회서비스 영역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성.
한국공항공사, 항공사 발권시스템 장애 대비 합동훈련 실시
한국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박재희)는 지난 16일부터 이틀간, 김포공항 국내선터미널에서 자체 개발한‘간이 여객처리 시스템(L-DCS, Local-Departure Control System: 항공사 발권시스템 장애 발생에 대비하여 구축한 예비시스템으로 여객 예약 정보 업로드, 탑승권 발급, 좌석 배치도 생성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활용해 항공사 발..
거창 수승대관광지 12월 24일 눈썰매장 개장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겨울철 대표 관광콘텐츠인 수승대 눈썰매장을 오는 24일부터 내년 2월 10일까지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수승대 눈썰매장은 20개 레인과 폭 20m, 길이 120m의 슬로프를 갖춘 가족형 눈썰매장으로, 무빙워크를 설치해 어린이와 노약자 등 모든 이용객이 체력 부담 없이 안전하게 슬로프를 오를 수 있도.
울산시 2025년 감사관계자 역량강화 연수회(워크숍)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12월 16일과 17일 이틀간 경북 문경시에서 감사원 수석감사관과 인공지능(AI)전문가를 초청해 ‘2025년 감사관계자 직무역량 강화 연수회(워크숍)'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감사업무 역량 강화와 울산시, 구군, 공공기관 감사담당자들의 감사방향 공유 및 소통강화를 위해 ...
울산시, 2025년 어업용기자재 이동수리소 운영 성료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가 접근성이 낮은 어촌지역을 직접 방문해 어선의 어업용 기자재를 점검하고 수리하는 ‘어업용 기자재 이동수리소’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조업 중 기관, 레이더 등 어업용기자재 고장으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어업인의 경제적 부담을 줄...
올해 연말정산... 자녀세액공제 1명 25만원, 2명 55만원, 3명 95만원, 4명 135만원 등으로 적용
[뉴스21 통신=추현욱 ] 올해 귀속 연말정산에서는 8세 이상 20세 이하 기본공제 대상 자녀 수에 따른 자녀세액공제 금액이 지난해보다 10만원씩 상향된다.국세청은 17일 연말정산을 준비하는 근로자와 회사를 위해 홈택스 서비스 제공 일정과 올해 귀속 연말정산부터 새롭게 적용되는 공제·감면 사항 등을 발표했다.국세청은 자녀를 양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