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구청-서부경찰서-학교-민간기관’업무협약 체결 조기환
  • 기사등록 2023-04-27 10:43:29
기사수정


▲ ‘서구청-서부경찰서-학교-민간기관’업무협약 체결



부산광역시 서구청(구청장 공한수)과 부산서부경찰서(서장 박용문) 등 서구 내 총 12개 기관은 4월 20일(목) 업무협약(MOU)를 맺고 지역 청소년안전망 지원체계 강화 및 청소년 비행 행위 근절·예방을 위해 공동대응하기로 했다.


본 업무협약은 협업 내용을 비행접시(비행우려청소년에 대한 적극적 접근의 시간의 줄임말) 프로젝트로 명하고, 우선 서부경찰서 SPO(학교전담경찰관)가 협업중학교에 진출, 찾아가는 합동 상담을 실시한다.


이에 따라 비행·일탈 우려가 있는 청소년을 조기 발굴하여 청소년 비행 행위를 근절하고, 청소년 위기 상황 발생 시 보다 신속하게 대응, 위기 청소년에게는 맞춤형 심층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최근 저연령화 되고있는 비행행위 근절을 위한 종합적 대응을 주 내용으로 하며, 서부경찰서를 주축으로 서구청 및 서구유관기관(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서구가족센터, 서구청소년문화의집)과 관내 중학교 (남,여 중학교 7개소) 등 총 12개 기관이 참여하였다.


아울러 서부경찰서와 서구청은 청소년 유해환경 합동 점검의 체계화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마약·약물 등과 관련된 특별예방교육 및 홍보도 적극 나설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21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둔포면 ‘제3회 모여라 둔포’ 행사 개최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고려인, 시민으로서 자긍심 갖도록 지원”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