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북구, 홈페이지에 ‘맵갤러리’ 메뉴 신설 - 공공데이터 지도화해 시각화 정보 제공 권혁진 기자
  • 기사등록 2023-04-24 17:38:36
기사수정




(뉴스21통신/권혁진기자) = 울산 북구는 홈페이지에 '맵갤러리 서비스' 메뉴를 개설해 주민들이 다양한 지역의 정보를 지도상에서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고 24일 밝혔다.


맵갤러리는 공공데이터와 위치정보를 활용해 만든 지도로, 텍스트 형태의 공공데이터를 시각화된 정보로 재가공해 누구나 편리하고 쉽게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에 서비스되는 지도는 어린이, 관광, 공공문화시설, 숙박업소, 문화재, 공공체육시설, 무인민원발급기, 재난안전, 일자리지원, 용도지역, 반려동물 등 총 18개 주제다.


개별적으로 검색해 찾아봐야 했던 어려움이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지도 상 아이콘을 클릭하면 연관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어린이지도의 경우 어린이병원, 키즈카페, 어린이도서관, 놀이터, 어린이집 등의 위치, 운영시간, 전화번호 등의 정보가 지도상에 한눈에 표시된다. 재난안전지도의 경우에는 침수취약도로, 산사태 취약지역, 한파쉼터, 지진옥외대피, 무더위쉼터, 지진해일대피 등 재난 취약지역 현황을 지도상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북구 관계자는 "맵갤러리의 대민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공공데이터에 주민들이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주제의 지도를 추가로 제작해 주민들에게 보다 편리하게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18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합동 순찰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