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산강청, 섬진강 자전거도로 안전점검영산강유역환경청은 지난 4월 20일 섬진강 자전거도로 이용자의 안전하고 쾌적한 라이딩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섬진강 상류 자전거도로 31km 구간에 대해 집중 안전점검과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영산강청 직원 50여명이 자전거팀과 도보팀으로 나누어, 남원시 대강면 사석리에서 순창 향가유원지·채계산을 거쳐 용궐산 구간까지 자전거도로의 노면포장, 배수시설, 안전표지, 안전난간 등 17개 항목의 시설물 안전관리 상태를 중점적으로 확인하였다.
또한, 도보팀은 점검과 병행하여 섬진강 주요 구간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하였으며, 자전거도로 점검결과에 따른 문제점에 대해서는 불편함이 없도록 신속히 보수할 계획이다.
한편, 영산강유역환경청에서는 섬진강 자전거도로 종주노선 138.7km(임실 강진~광양 태인) 중 노후 포장 정비, 자전거도로 단절구간 정비, 위험구간 개선 등 약 14.4km 구간에 대해 70억을 투자하여 개선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 자전거 단체, 섬진강 자전거도로 유관기관* 등과 정례적인 협의를 통해 안전 위험 요소를 지속적으로 발굴·개선해나갈 예정이다.
* 전북 임실군, 순창군, 남원시, 전남 곡성군, 구례군, 순천시, 광양시, 경남 하동군 – 8개 기관
영산강유역환경청 정선화 청장은 “섬진강 자전거 도로를 찾는 방문객이나 인근 주민들의 이용 시 불편함이 없도록 자전거 도로의 안전 위험 요소를 연중 점검하여 안전한 통행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선암동, 복지취약계층 ‘맞춤형 지원’업무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선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봉현)와 선암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광수), 한국소방공사(주)(대표 엄한용)은 15일 선암동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생활 여건이 열악한 가구마다 필요한 지원이 다르다는 점을...
남구도시관리공단,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 접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2026년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을 12월 27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이번 단체감면은 지역 주민의 건전한 여가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생활체육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감면 대상 시설은 △문수국제양궁장 내 축구...
울주군의회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과 박기홍 대표의원을 비롯한 소속의원, 그리고 용역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는 16일 의사당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회 소속 의원(대표의원 박기홍, 간사 노미경, 이상걸·...
울주군 간절곶 식물원 ‘윤곽’… 2030년 완공 목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지역 대표 관광명소인 간절곶 일대에 추진 중인 ‘(가칭)울주군 간절곶 식물원’이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에 속도를 낸다. 울주군은 16일 군청 프레스센터에서 이순걸 울주군수와 윤덕중 부군수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절곶 식물원 건립사업에 대한 언론브리핑을 열고 향후 계획..
울산교육청, 4개 노동조합연대와 하반기 노사협의 합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6일 정책회의실에서 울산광역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기술직공무원노동조합,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교육청지부 등 4개 지방공무원 노동조합연대와 ‘2025년 하반기 노사협의회 합의.
공진혁 의원, 내원암 임도·보호수 종합 현장점검 실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공진혁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16일 울주군 내원암 일원에서 임도개설 사후관리와 보호수 보호 계획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현장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에는 공 의원을 비롯해 울산광역시 문화예술과ㆍ녹지공원과, 울주군 산림휴양과 관계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