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태화루(용금소) 스카이워크’준공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가 태화강에 새로운 상징물(랜드마크)을 선보인다. 울산시는 12월 18일 오후 4시 50분 중구 태화로 300 일원 태화루 스카이워크에서 ‘태화루(용금소) 스카이워크 준공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준공식 이후 시설 점검과 마무리 작업을 거쳐 12월 24일부터 일반 시민과 관광객에게 정식 ...
▲ [사진] 광주서부교육지원청, ‘교육활동 침해 예방 역량강화 특강’ 개최 ‘호평’광주서부교육지원청은 20일 시민협치진흥원설립추진단 대강당에서 서부 관내 교원 150명 대상으로 ‘교육활동 침해 예방 역량강화 특강’을 개최했다.
20일 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특강은 교사출신 교권보호전문가 임이랑 변호사가 ‘교육활동 침해, 이렇게 대응해’란 주제로 진행했다. 강의는 학교 현장에서 많이 발생하고 있는 교권 침해 유형별 사례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또 대응 방안, 법률적 검토 사항, 사전 예방 방안 등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 이를 통해 유형이 다양해지고 갈수록 늘어나는 교육활동 침해 사안에 대한 현장 교원들의 이해도와 대응 역량을 높이고자 한다.
한 관내 중학교 교감은 특강 이후 ‘학교교권보호위원회 위원장으로서 학교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교육활동 침해 사안들의 교권 침해 여부를 판단하는 것이 어려웠다“며 ”오늘 특강으로 판단 기준을 세우는 데 큰 도움이 됐다. 또 교사들이 학생 지도과정에서 어떤 점을 유의해야 하는지 알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광주서부교육지원청 김제안 교육장은 “학생의 학습권과 교원의 수업·지도권은 함께 존중되고 보장받아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교육공동체 간 존중과 신뢰 회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서부교육지원청이 학교 내 갈등 완화 및 관계 회복을 위해 다양한 논의의 장을 만들겠다. 또 이를 적극 안내해 존중과 신뢰의 교육공동체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부교육지원청은 관내 초·중·고 55교 학생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교권보호 교육‘을 4월24일~11월30일 실시한다. 또 학부모 대상 교권보호 연수를 25일 오전과 26일 오후에 시민협치진흥원설립추진단 소강당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로 교육현장의 신뢰를 회복하고 교육활동 침해 예방을 강화하고자 한다.
울산시 반구천의 암각화 시대 재조명 학술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포스트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12월 18일 오후 2시 울산전시컨벤션센터(UECO) 3층 에이(A)홀에서 세계유산 ‘반구천의 암각화 시대 재조명 학술 토론회(심포지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 토론회(심포지엄)는 반구천 암각화의 제작 시기와 문화적 가치를 다시 살피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교과서 반영, .
광주 남구, 한약국‧헬스장 등 신규 공공데이터 개방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공공데이터 제공을 위해 새롭게 발굴한 관내 한약국 및 헬스장 현황 등 신규 공공데이터 8종을 개방한다. 남구는 10일 “공공데이터 민간 이용 활성화 차원에서 구청 각 부서에서 자체 발굴한 공공데이터를 비롯해 올해 하반기 전국민 설문 조사를 통해 개방 요청이 가장 많았던 분야의 .
광주 남구, 정부 ‘쿨루프 설치’ 공모 4연속 선정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기후에너지환경부 주관 ‘2026년 기후 위기 취약계층 쿨루프 설치’ 공모에 선정됨에 따라 내년부터 방림동 지역 가정집과 다중 이용시설인 경로당에 쿨루프를 확대 보급한다. 12일 남구에 따르면 기후에너지환경부는 기후변화 적극 대응과 에너지 효율성 향상 차원에서 매년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
광주 남구, 식약처 선정 ‘식중독 예방 우수기관’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주관 2025년 식중독 예방 관리 정책 평가에서 지역 자치구 가운데 유일하게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16일 남구에 따르면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중독 예방 관리 수준의 향상을 도모하고, 전국 지방자치단체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해당 분야 정책 사업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평..
광주 남구청 김백용 주무관, ‘건축사 시험’ 합격
광주 남구청 소속 김백용(38‧주택과) 주무관이 최근 국토교통부 주관 ‘2025년 제1회 건축사 자격시험’에 합격해 관심을 끌고 있다. 17일 남구(구청장 김병내)에 따르면 김 주무관은 지난 2019년 공직사회에 발을 들인 뒤 건축 분야의 꽃이라 불리는 건축사 자격증 취득을 준비했다.자격시험에 응시한 이유는 현장에서 주민들을 만나는 .
울산시,‘신일반산단 내 도시숲 조성 사업’완료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신일반산업단지 내 입주기업의 근로환경 개선과 시민들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한 ‘2025년 기후대응 도시숲 조성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에는 총 10억 원(국비 5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됐다. 신일반산업단지 내 1만 3,000㎡에 이팝나무 등 미세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