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앙동 신축 아파트 입주시작중앙동 소재 신축아파트가 4월 18일 우남퍼스트빌 입주를 시작으로 4월과 5월 2달에 걸쳐 3개 아파트 입주를 시작한다.
교동로 115 소재 우남퍼스트빌은 602세대로 4.18일부터, 교동로60 소재 여주역 LH 3단지는 705세대로 5.17부터, 교동로 120 소재 휴먼빌은 640세대로 5.31부터 입주를 시작하여 약 3개월에 걸쳐 입주를 진행할 예정이다
중앙동 소재 신축아파트 1947세대가 입주함에 따라 주민 편의를 위해 아파트 입구에 현수막을 설치하고 안내 전단지를 관리사무소에 사전 배포하는 등 입주민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신축 아파트 입주가 완료되면 중앙동 인구가 2만 5천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며 2024년 입주 예정인 센트리빌 전입이 이루어지면 역세권을 중심으로 더 많은 인구 유입이 기대되는 상황이다.
중앙동(중앙동장 정이화)은 신축아파트 입주에 발맞춰 폭주하는 행정수요를 신속히 처리하기 위해 전산장비를 보강하는 등 주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준비하였고, 인구 증가와 역세권 생활여건 변화를 반영한 후속 행정처리를 준비하고 있다.
울산시 반구천의 암각화 시대 재조명 학술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포스트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12월 18일 오후 2시 울산전시컨벤션센터(UECO) 3층 에이(A)홀에서 세계유산 ‘반구천의 암각화 시대 재조명 학술 토론회(심포지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 토론회(심포지엄)는 반구천 암각화의 제작 시기와 문화적 가치를 다시 살피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교과서 반영, .
광주 남구, 한약국‧헬스장 등 신규 공공데이터 개방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공공데이터 제공을 위해 새롭게 발굴한 관내 한약국 및 헬스장 현황 등 신규 공공데이터 8종을 개방한다. 남구는 10일 “공공데이터 민간 이용 활성화 차원에서 구청 각 부서에서 자체 발굴한 공공데이터를 비롯해 올해 하반기 전국민 설문 조사를 통해 개방 요청이 가장 많았던 분야의 .
광주 남구, 정부 ‘쿨루프 설치’ 공모 4연속 선정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기후에너지환경부 주관 ‘2026년 기후 위기 취약계층 쿨루프 설치’ 공모에 선정됨에 따라 내년부터 방림동 지역 가정집과 다중 이용시설인 경로당에 쿨루프를 확대 보급한다. 12일 남구에 따르면 기후에너지환경부는 기후변화 적극 대응과 에너지 효율성 향상 차원에서 매년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
광주 남구, 식약처 선정 ‘식중독 예방 우수기관’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주관 2025년 식중독 예방 관리 정책 평가에서 지역 자치구 가운데 유일하게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16일 남구에 따르면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중독 예방 관리 수준의 향상을 도모하고, 전국 지방자치단체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해당 분야 정책 사업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평..
광주 남구청 김백용 주무관, ‘건축사 시험’ 합격
광주 남구청 소속 김백용(38‧주택과) 주무관이 최근 국토교통부 주관 ‘2025년 제1회 건축사 자격시험’에 합격해 관심을 끌고 있다. 17일 남구(구청장 김병내)에 따르면 김 주무관은 지난 2019년 공직사회에 발을 들인 뒤 건축 분야의 꽃이라 불리는 건축사 자격증 취득을 준비했다.자격시험에 응시한 이유는 현장에서 주민들을 만나는 .
울산시,‘신일반산단 내 도시숲 조성 사업’완료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신일반산업단지 내 입주기업의 근로환경 개선과 시민들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한 ‘2025년 기후대응 도시숲 조성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에는 총 10억 원(국비 5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됐다. 신일반산업단지 내 1만 3,000㎡에 이팝나무 등 미세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