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예술의전당 인춘아트홀 Special - THE NEXT (피아니스트 예수아)예술의전당(사장 장형준)은 K-클래식 차세대 주역들을 집중 조명하는 ‘예술의전당 인춘아트홀 Special – THE NEXT’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에서는 예술의전당이 뽑은 차세대 클래식 스타 10인의 당찬 패기가 돋보이는 연주를 만나볼 수 있다. 신선함과 노련미 가득한 연주뿐 아니라, 100석 규모 인춘아트홀에서만 느낄 수 있는 연주자와의 밀도 높은 교감으로 청중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이번 공연은 5월 피아니스트 예수아를 시작으로 △9월 퍼커셔니스트 공성연, 바이올리니스트 김재원, 피아니스트 최형록 △10월 피아니스트 김준형, 트럼페터 백도영 △11월 피아니스트 이동하 △12월 피아니스트 박진형, 비올리스트 윤소희, 피아니스트 전세윤의 무대가 펼쳐진다.
예술의전당 장형준 사장은 “앞으로 K-클래식을 이끌 미래 예술 세대의 성장을 지원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정상급 아티스트로의 도약을 위하여 무대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하여, 젊은 연주자의 성장과정에 청중이 함께하는 의미 있는 순간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THE NEXT 첫 무대, 피아니스트 예수아
한국인 최초로 영차이콥스키국제콩쿠르 피아노 부문 우승을 차지하며 주목 받은 피아니스트 예수아가 THE NEXT의 선발주자로, 5월 3일(수) 인춘아트홀 무대에 선다.
이번 무대에서는 평균율 클라비어곡집 중 바흐의 전주곡과 푸가 g단조 BWV 885와 차이콥스키가 작곡한 마지막 피아노 작품인 18개의 소품 Op.72 중 ‘쇼팽처럼’, ‘춤추는 장면: 트레팍의 초대’가 연주된다. 베토벤 중기 피아노 소나타 걸작 중 하나로, 웅대한 구성과 풍부한 서정성이 돋보이는 피아노 소나타 제21번 C장조 Op.53 ‘발트슈타인’도 선보인다.
뒤이어 스크리아빈의 피아노 소나타 제5번 Op.53도 연주한다. 신비롭고 몽환적인 이 곡은 변덕스럽고 폭발적인 부분들이 뒤섞여 예측할 수 없게 만드는 독특한 작품이다. 스크리아빈은 작곡을 끝낸 후 “내가 지금까지 쓴 피아노 곡 중에서 가장 뛰어난 곡”이라고 칭한 바 있다. 마지막 곡은 슈만의 교향적 연습곡 Op.13. 하나의 주제와 종곡을 포함한 총 18개의 악장으로 구성된 이 곡에는 슈만이 피아노로 표현하고자 한 오케스트라의 웅장함과 거대한 감동이 담겨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유작 변주를 제외한 12개의 연습곡만 연주될 예정이다.
‘위약금면제·역대급 과징금’... KT 해킹 조사결과 ‘초긴장’
[뉴스21 통신=추현욱 ]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KT 해킹 조사 최종 결과를 연내 발표하겠다고 밝히면서 KT가 ‘초긴장’하고 있다.19일 업계에 따르면 배 부총리는 지난 17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쿠팡 정보유출 청문회에서 “KT 조사를 빨리 마무리 짓고 연내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당초 ...
日, 기준금리 0.75%로 인상...30년만에 최고
일본은행(이하 BOJ·일은)이 19일 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 기준금리를 0.5%에서 0.75%로, 0.25%포인트 인상했다. 버블 붕괴 이후 한 번도 넘지 못했던 0.5% 선을 넘어서며 1995년 이후 30년 만의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장기 디플레이션(물가 하락)과 초저금리 정책에 묶여 있던 일본 경제가 ‘잃어버린 30년’의 굴레에서 벗어나 금융정책 정..
대구경북통합신공항 민간공항 기본계획 고시
19일(금), 대구경북통합신공항의 민간공항 기본계획이 2024년 12월 초안 발표 이후 1년 만에 고시되었다. 당초 예상보다 지연된 것은 의성군 화물터미널 추가 신설에 따른 총사업비 조정 협의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된 점이 배경으로 작용했다. 의성군에 들어서게 될 화물터미널은 활주로 동측안으로 최종 결정되었으며, 이는 항공기 통행 ...
의성군 승진(2026. 1. 1.字)
의성군 승진(2026. 1. 1.字) <5급 승진의결> - 3명▲총무새마을과 오미영 ▲건축과 권귀연▲농업정책과 장승남 <6급 승진> - 15명▲기획예산과 박규택 ▲총무새마을과 배한진▲총무새마을과 전상원 ▲민원과 홍성조▲관광문화과 이문숙 ▲청년정책과 오진석▲통합돌봄과 신유경 ▲안전건설과 여창현▲농촌활력과 김규년 ▲건축과 김..
울산소방본부, 울산의용소방대 활동성과 보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소방본부는 19일 오전 11시 제이더블유(JW)컨벤션센터에서 ‘2025년 울산광역시 의용소방대 활동성과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김두겸 울산시장을 비롯해 이성룡 시의장, 행정자치위원, 의용소방대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활동성과 발표, 우수대 및 우수대원 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