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 충북농업기술원, 과수화상병 관리 캠페인 추진충북농업기술원(원장 서형호)은 과수화상병 발생 차단을 위해 사과·배 과수원을 대상으로 4월 20일부터 정밀예찰과 함께 9월까지 과수원 관리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정밀예찰과 함께 추진되는 과수원 관리 캠페인은 지난해에 이어 과수원 입구에 리본을 부착하여 과수화상병 예방을 위해 꼭 필요한 예방 약제 살포 여부를 점검하고, 자가 예찰과 신고 독려에 중점을 두고 있다.
충북농기원은 지난해 12월부터 과수화상병 예방을 위한 사전 조치로 도내 사과·배 과수원 5,341호 3,924ha에 월동기간 궤양 제거와 농작업 현장 점검, 농업인 교육, 홍보 등 과수화상병 사전 예방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또한, 과수화상병 예측시스템을 구축하여 개화기 꽃 감염 위험시기에 예방 약제 살포를 완료하였다. 예측시스템을 활용하여 예방 약제를 살포하면 꽃이 만개한 후 2회(5일과 15일 후) 약제를 살포했던 기존 방법보다 방제 효과가 16% 이상 높아진다.
서형호 도 농업기술원장은 “지난해 과수화상병을 대비해 공적방제 표준운영절차(SOP)를 정비하고, 가상훈련, 당일 진단, 신속 방제 등으로 발생 면적 59% 감소라는 큰 성과를 거두었다”며 “이번에 실시하는 과수원 관리 캠페인과 합동 정밀예찰을 통해 도내 과수화상병 발생 최소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
강서양천교육지원청,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양천구지회 업무협약 체결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의란)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지회(지회장 김성기)·양천구지회(지회장 편미영)와 관내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의 주거 지원 협력체계 구축을 위하여 지난 2026년 1월 30일 강서양천교육지원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MOU)은 무보증 등 통상적인 임대차 관행과 다른 계약조건.
[인사] 해양수산부
▲ 해운물류국장 김혜정 ▲ 부산지방해양수산청장 허만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