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북교육청, ‘독도! 그 푸른 목소리를 듣다’ - - 도내 기관 및 학교에서 만나는‘찾아가는 독도 전시회’시작 - 조광식 논설위원
  • 기사등록 2023-04-19 09:41:29
기사수정


▲ 경북교육청은 ‘찾아가는 독도 전시회’를 운영한다. 경북교육청 제공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본청을 시작으로 직속기관과 각급 학교에서 독도, 그 푸른 목소리를 듣다라는 주제로 찾아가는 독도 전시회를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경북교육청과 영남대학교독도연구소, 독도재단이 함께 주최하고,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후원한다.

 

417()부터 421()까지 경북교육청 2층 로비에서 첫 전시회를 열고 이후 121일까지 경북교육청 공모로 선정된 25개 직속기관 및 학교에서 12주일 간 릴레이 형식으로 전시회를 진행한다.

 

찾아가는 독도 전시회는 독도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대한민국 고유의 영토인 독도의 소중함을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기획되었다.

 

최근 일본 문부과학성의 교과서 왜곡과 외교청서 발표 등 독도 영유권 억지 주장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전시회를 개최해 더욱 의미가 크다.

 

이번 전시회는 독도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해 독도 관련 지도, 문서, 풍경 등 이미지 자료 35여 점이 전시되며, 관람객에게 안내 리플릿을 제공해 일반 시민과 학생들에게 홍보한다.

 

임종식 교육감은 최근 일본의 독도 영유권 억지 주장 등 역사왜곡이 심각한 상황에서 경북교육청은 다양한 방법으로 독도교육 및 역사교육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이번 찾아가는 독도 전시회를 통해 학생, 교원은 물론 일반 시민들이 독도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한층 더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13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군, 유엔 차량에 탱크 포격해 안전보안국 요원 1명 사망
  •  기사 이미지 ‘우리 서로 사랑한 DAY(데이)’ 추진 의정부시
  •  기사 이미지 북한의 농촌 사망률 증가 원인이 무엇일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