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 오학동 주민자치회, 여주시농어촌폐기물종합처리장 견학오학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윤기)는 지난 14일 쓰레기 매립과 재활용 선별 등 자원 순환 과정을 직접 체험하기 위해 강천면에 위치한 여주시농어촌폐기물종합처리장을 견학했다.
이번 견학에는 김윤기 회장을 비롯해 오학동 주민자치위원, 남녀 새마을지도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오학동 주민자치회는 ‘베스트 쓰레기 분리배출 마을 만들기’ 사업 추진을 위해 쓰레기 매립시설, 재활용 선별시설 등을 견학하고 쓰레기 분리배출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김윤기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견학을 계기로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느꼈다”며 “각 가정에서부터 분리배출을 생활화 할 수 있도록 홍보와 실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베스트 쓰레기 분리배출 마을 만들기’ 사업은 2022년 오학동 주민총회에서 결정된 사업으로 오는 5월부터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주민들에게 집중 홍보할 계획이다.
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대전 중구,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위한 전문가 집담회 개최
대전 중구는 16일 중구청 제3별관에서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기반 마련을 위한 전문가 집담회를 열었다.김경희 정책자문단 자문위원이 좌장을 맡고, 의원·교수·산부인과 전문의 등 전문가 7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충남 홍성군 사례를 공유하며 공공산후조리원의 필요성에 공감했다.민간 조리원의 높은 비용과 예약 대기 문제 해...
제13·14대 옥동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옥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소영)는 18일 청소년차오름센터 1층에서 주요 내빈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14대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서동욱 남구청장의 공로패 전달, 옥동 주민자치위원회의 감사패 전달에 이어 이임 주민자치위원장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