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령시, “통합문화이용권으로 문화생활 함께 누려요! - 6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1인당 연간 11만 원 지원 조건한 사회2부
  • 기사등록 2023-04-13 22:00:21
기사수정


▲ 시청사


보령시는 삶의 질 향상과 문화 격차 완화를 위해 발급하는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 사용 독려에 나섰다.

 

통합문화이용권은 6세 이상(2017. 12. 31.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여행,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카드로,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의 복권기금을 지원받아 추진하고 있는 공익사업이다.

 

대상자에게는 1인당 연간 11만 원을 지원하며, 사용처는 공연·영화·전시 관람을 비롯한 국내 여행, 4대 프로스포츠 관람(축구, 농구, 야구, 배구) 등 다양한 분야이다.

 

신청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및 출장소를 방문하거나 문화누리카드 누리집(http://www.mnuri.kr) 및 문화누리카드 앱을 통해 할 수 있다.

 

시는 통합문화이용권 시스템을 통해 사업대상자에 문자를 발송하고 통합문화이용권 누락 대상자를 발굴하는 등 통합문화이용권 발급률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종문 문화교육과장은 보령시 통합문화이용권 발급률은 약 80%로 대상자가 아직 많이 남아 있다라며 통합문화이용권 발급률과 이용률 향상을 위해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08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전북자치도, 재난안전산업 R&D 기술공모에 차수문 분야 선정 쾌거
  •  기사 이미지 러, 하르키우 집중 공격‥국방장관도 교체
  •  기사 이미지 탈북민 단체 "대북전단·케이팝 USB 북에 보내"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